Tiplu's Mind

아이폰 용량 늘리기, 3가지 방법 !

반응형

  오늘은 아이폰 등의 iOS를 탑재한 모바일 기기의 용량을 늘리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보통 64기가를 사용하는 분들의 경우에는 관리를 하지 않아도 딱히 문제가 없을 것으로 보입니다만, 그렇지 않은 경우(특히 16기가 유저)에는 추가적으로 관리가 필요합니다. 특히 영상과 같은 높은 용량을 차지할 때는 따로 PC 등의 저장장치에 저장해주는 것이 중요하며, 이 글에서는 당연히 백업해야할 방법을 제외한 것들을 증가 폭 순서대로 정리했습니다.

  부가적으로 특정 툴을 이용해서 PC 정리하듯이 캐시 등의 데이터를 삭제하는 방법도 있긴 합니다만, 이 부분에 대해서는 시간이 지날 경우 다시 늘어날 가능성이 매우 높으므로 임시조치 정도밖에 되지 않는다는 점을 고려하여 이 글처럼 실질적으로 관리하는 것이 좋습니다.



아이폰 용량 늘리기, 3가지 방법 !

추가 : 현재 사용 중인 애플 모바일 기기의 배터리 수명 확인법은 '이곳'을 참고하세요.


  일단 여유 공간이 얼마나 있는지 확인해야 합니다. '설정 - 일반 - 저장 공간 및 iCloud 사용 내용' 순으로 이동합니다.


  이후, '저장 공간 관리' 부분을 눌러주면 현재 사용 중이거나 사용 가능한 공간과 내부에 설치된 어플별 차지 용량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우선적으로 여기서 사용하지 않으면서 가장 큰 용량을 차지한 앱을 우선적으로 삭제해줍니다. 이 방법이 가장 효과가 큽니다.


  또한, iOS 기기를 여러개 사용하는 경우, 용량이 적은 기기를 대상으로 '설정 - 사진 및 카메라' 순으로 이동하여 오른쪽 스크린 샷과 같이 사진 스트림을 꺼주는 것도 좋습니다. 이게 사진이나 영상이 은근히 많은 용량을 차지하기 때문입니다.


카카오톡의 경우에는 '더보기 - 설정 - 저장공간 관리' 순으로 이동합니다.


   이 부분에서 '저장된 캐시 데이터 삭제'를 누르면 임시적으로나마 적은 용량을 확보할 수 있습니다. 단, 이 부분은 어디까지나 캐시일 뿐이므로 시간이 지난 후에는 다시 전과 같은 상태로 복귀된다는 점을 고려하고 삭제해야 합니다.

  이것 외에도 기기 내부 경로로 직접 진입해서 삭제하는 방법도 있기는 합니다만, 비효율적일 확률이 높은데다 의도치않게 중요한 데이터를 삭제할 가능성이 있기에 권장하지 않습니다.

이것으로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