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plu's Mind

구글 크롬 포터블을 최신 버전으로 받는 방법 설명

반응형

  오늘은 구글에서 제공하는 브라우저인 구글 크롬의 무설치버전을 받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세계 대부분의 국가가 이 앞의 수 년 간 크롬 브라우저의 순위가 1위였는데, 올해 3월을 기점으로 국내에서도 IE를 따라잡고 가장 많이 사용하는 브라우저가 되었습니다. OS에 기본적으로 제공되는 것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크롬을 선택하는건 개인적인 추정으로 빠른 속도와 확장프로그램의 사용으로 인한 폭넓은 이용 환경의 구축이라고 생각되긴 합니다만, 이렇게 사용자가 늘어난 만큼 포터블을 찾는 사용자 역시 늘어났을 것이라고 생각됩니다.

  포터블의 장점은 단지 설치 과정이 없이 어느 같은 OS PC에서나 공통적으로 구동이 가능하다는 점인데, 북마크 동기화의 설명과 함께 작성하였습니다.



구글 크롬 포터블을 최신 버전으로 받는 방법 설명

추가 : Google Chrome에서 우클릭 방지를 해제하는 방법은 '이곳'을 참고하세요.


  우선적으로 위 페이지의 주소 대, 소문자를 정확히 입력하여 이동합니다. 이후, 녹색 다운로드 버튼을 눌러주면 추가적으로 한 번 창 이동을 거친 뒤 다운 과정이 진행됩니다.


그래도 진행되지 않는 경우에는 다이렉트 링크가 활성화 되어 있으므로 눌러서 받아주면 됩니다.


이후, 다운로더를 통한 다운 과정이 진행됩니다. 이 과정 중에는 어떠한 툴도 설치가 이뤄지지 않습니다.


받을 경로를 설정한 뒤, '설치'를 눌러줍니다.


이후, 경로로 가보면 위와 같이 'GoogleChromePortable'이 존재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추가적으로 동기화 설정의 경우엔 기존에 사용하는 크롬 브라우저의 '설정 - 고급 동기화 설정' 순으로 이동하여 북마크 부분의 체크가 되어있는지 확인한 뒤(구글 계정을 사용해 로그인이 되어 있어야 가능),


   포터블 브라우저를 실행하여 같은 계정으로 로그인을 거쳐주면 잠시 후 북마크가 동기화 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설치가 필요없는 툴이니 만큼, PC에 뭔가 까는 것을 꺼려하거나 자주 다른 PC를 사용하는 경우 등에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이것으로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