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plu's Mind

아이폰 유심 빼는법, 애플 기종의 공통적인 방법

반응형


  오늘은 아이폰 내부에 있는 유심을 넣을 수 있는 공간을 뽑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개인적으로 안드로이드 OS 스마트폰의 유심 교체를 해보진 않아서 모르지만, 본 적은 있기에 아마 대부분이 배터리 쪽에서 뽑는 것으로 기억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아이폰의 경우에는 기본적으로 일체형을 고집하므로 사용자가 내부를 뜯어서 부품을 건드리는 경우에는 리퍼와 같은 것들에 한해 불이익을 주도록 되어 있습니다. 때문에, 애플 스마트폰의 경우에는 케이스의 외부에서 유심을 건드려서 뽑게끔 되어 있는데, 이번 글에서는 아이폰 5를 기준으로 관련 방법에 대해 작성하였습니다.(이후의 최신 기종 또한 방법은 같으므로 차이는 없습니다.)



아이폰 유심 빼는법, 애플 기종의 공통적인 방법

가 : 아이튠즈를 사용해 음악을 기기에 전송하는 방법은 '이곳'을 참고하세요.



모든 애플 스마트폰이 위와 같은 형식을 유지하고 있으리라 생각됩니다.

뚜껑을 열어줍니다.



  가장 첫부분에 아이폰이 담겼던 플라스틱 칸이 존재합니다. 바로 이 하단부에 메뉴얼처럼 접힌 종이가 하나 존재하는데, 꺼내서 펴줍니다.



  유심을 뽑기 위한 도구가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게 없다면 다른 뾰족한 도구를 사용해야 합니다. 때문에, 가장 처음에 쓰고 버리는 일은 없도록 주의하는게 좋습니다.



위와 같이 아이폰 우측의 구멍에 뾰족한 부분을 밀어넣으면 유심이 담긴 칸이 하나 나오게 됩니다.



   이 부분에 모양을 맞게 끼워맞춘 뒤, 아이폰의 전원 온오프 상태와 관련없이 다시 꼽아주면 정상적으로 SIM을 인식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어떻게 보면 이 부분이 안드로이드 계열 스마트폰과의 가장 처음으로 느낄 수 있는 차이점이라고 생각됩니다. 처음 사용하시는 분들은 앞으로도 아이튠즈 등의 벽을 더 거칠 것이라고 생각하는데, 애플 기종의 첫 사용인 만큼 개인적으로 안드로이드 계열과 여러 부분에서의 차이가 클 것이라고 생각하기에 이것저것 사용해보면서 적응해보시기 바랍니다.

이것으로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