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plu's Mind

토탈워 워해머 사양 정보와 권장 셋팅 알아보기

반응형

  오늘은 스팀 시간(태평양 표준시, PST) 기준으로 16년 5월 24일 출시한 토탈워의 사양 정보, 그리고 하옵부터 상옵까지의 권장 셋팅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 글에서는 존재하는 모든 하드웨어 부품을 언급할 수는 없으므로, 플레이하고자 하는 PC 기준의 대략적인 구분 방법과 개인적으로 권장하는 하드웨어 셋팅에 대해서 다뤄볼 것입니다. 이제 GTX 1080을 시작으로 나머지 버전들이 풀릴텐데, 나오자마자 바로 집어버리기 보다는 어느정도 가격 선에서 안정화가 되었을 때 사는 것이 경우에 따라 다를 수 있겠지만 대부분의 경우에는 좀 더 효율적이라고 생각합니다.



토탈워 워해머 사양 정보와 권장 셋팅 알아보기

추가 : PC의 구동 체감 속도를 높이는 방법은 '이곳'을 참고하세요.


  일단 스팀에서 볼 수 있는 내용입니다. 최저사양은 실행만 할 수 있는 수준을 말하기 때문에 무조껀 고려하지 않는게 좋습니다. 단, 최저는 넘기고 권장에는 도달하지 못할 때 그 PC의 사양이 최저와 권장의 어느정도 위치의 사이에 있는가에 따라서 구동할 수 있는 옵션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이 글을 보는 유저의 대부분이 하드웨어 정보만 보고 자신의 PC와 사양의 대조가 힘들 것이라고 판단하여 우선적으로 위 사이트로 이동해줍니다.


이후, 위처럼 'total war: w'까지만 입력하면 워해머가 나오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선택하고, 우측 하단부의 파란 버튼을 눌러서 진행합니다.


  이 사이트를 단 한번도 이용하지 않았거나, 이후 PC에서 해당 사이트 관련 툴이 삭제된 경우에는 위와 같이 데스크톱 앱을 받아서 사양 비교 / 정보만 확인의 두 선택지가 나오게 됩니다. 'Desktop App'을 눌러줍니다.


받아서 실행하면 위와 같이 자동으로 남은 과정이 진행됩니다.


끝날 때 까지 자동으로 진행되므로 그냥 기다려 주면 됩니다.


  일단 위와 같이 나왔다면 매우 높은 확률로 포기하시면 됩니다. 간혹 사양 정보를 수집 및 비교하는 위 페이지가 정확하게 판단하지 못하는 경우가 있으므로 매우 높은 확률을 언급했습니다.


   당연히 미니멈은 생략합니다. 만약, 최저사양에는 녹색 체크표시가 떴지만 권장 부분에는 뜨지 않았다면 이때부터는 사용 중인 하드웨어가 얼마나 권장에 가까운지 확인해야 합니다. 사용 중인 부품의 내용은 위와 같이 뜨는 것을 확인할 수 있으며, 인터넷을 통해 벤치마크 정보를 찾아봄으로써 비교해줍니다.

  만약, 둘 다 체크가 뜬 상태라면 일단 중옵은 60 프레임 유지로 안정적이게 돌아갈 확률이 매우 높습니다. 일단 발표된 권장옵 기준의 그래픽카드와 유사한 성능의 경우에는 대부분이 사용하는 엔비디아 기준으로 GTX 480, 570, 580, 660Ti, 760 정도가 있겠고(노트북 기준으로는 775M, 780M, 970M 정도), 상옵 이상을 노리는 경우에는 이보다 한층 더 높은 GTX 670, 760, 950, 노트북은 980M 이상이라면 충분히 가능합니다.

  이에 부가적으로 이정도 사양의 게임일 경우에는 램 또한 최저 4GB, 권장으로 8GB 이상을, CPU는 그래픽카드와 같은 시기에 나온 비슷한 가격대의 제품을 선택하면 됩니다. 이 모든걸 일일히 따져볼 수는 있습니다만, 글이 너무 길어지는 관계로 핵심적인 부분만 짚었습니다.

이것으로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