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plu's Mind

카카오톡 글씨체와 크기를 변경하는 방법

반응형

  오늘은 대한민국에서 주로 사용되는 메신저 중에 대표라고 할 수 있는 카카오톡의 폰트 크기와 글씨체를 변경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사실상 카톡을 포함해 모바일 OS 자체의 폰트를 통째로 바꾸는 것이 분위기 전환에는 더 좋으나, 그 부분의 조작에 따른 위험성이나 귀찮음을 가진 경우에는 카톡만을 변경할 수도 있으므로 나름대로 분위기를 바꿔볼 수 있습니다. 이는 대표적인 두 OS(iOS, Android)에서 같은 방법으로 진행이 가능한데다, 1분 내로 충분히 설정이 가능한 부분이기에 간략하게 다뤄보도록 하겠습니다.



카카오톡 글씨체와 크기를 변경하는 방법에 대해

추가 : 플러스 친구의 연락을 받지 않는 방법은 '이곳'을 참고하세요.


  iOS 기기를 기준으로 설명을 진행했습니다만, 안드로이드도 크게 다를 바 없습니다. 카톡 내부로 진입해 '더보기 - 우측 상단부의 톱니모양'을 눌러줍니다. 이후, 하단부로 드래그 해줍니다.


  하단부에는 채팅방 설정과 글씨체가 존재하는 것을 확인할 수 있는데, 각각 크기와 폰트 변경이 가능합니다. 바로 아래 스크린 샷에 2가지 방법을 동시에 나열했습니다.


   좌측은 채팅방 설정 탭 내부에서 글자 크기를 변경할 수 있는 화면이며, 우측은 글씨체 탭에서 다양한 폰트를 선택할 수 있는 화면입니다. 시간이 지날수록 지원하는 폰트 종류가 많아져서 카톡을 자주 사용하는 분들이라면 이 부분의 폰트만 변경하더라도 분위기를 꽤 바꿀 수 있으리라 보여집니다. 단, 폰트가 모든 글자를 지원하지 않으므로 폰트 내에서 지원하지 않는 글씨 모양은 기본 글씨체로 대체되어 나타나는 것은 고려하고 설정해야 합니다.

이것으로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