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plu's Mind

아이폰 업데이트 알림 끄는 방법 정리

반응형

  오늘은 아이폰 및 팟, 패드의 iOS를 사용하는 기기의 OS 업데이트 알림을 끄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개인적으로 순정으로 계속 사용하는 사람들의 경우 iOS의 업데이트로 인해 기존의 앱이 제대로 작동을 안해서 업데이트까지 기다려야 하는 경우가 생길 수 있고, 탈옥으로 사용하는 경우에는 이 과정을 거쳐주면 탈옥의 상태가 풀리기 때문에 알림 자체가 기존의 작업에 방해되는 경우가 많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때문에, 꺼주는 기능이 있어야 하는데 따로 온오프 할 수 있는 부분이 없으므로 임시로라도 특정 버전에서의 업뎃 알림창이 뜨지 않게끔 만드는 방법에 대해서 설명을 진행합니다.



아이폰 업데이트 알림 끄는 방법 정리

추가 : 문자 알림이 '2번 울리는 경우' 1번으로 줄이려면 '이곳'을 참고하세요.


기존에 위와 같이 뜹니다. 그렇다고 '나중에'를 선택하는 경우, 아래와 같은 추가적인 알림창이 뜨게 됩니다.


  이 화면에서 '나중에 다시 알리기'를 선택한다고 해도, 말 그대로 나중에 다시 뜨기 때문에 아주 임시적인 해결책으로밖에 볼 수 없습니다.


  때문에, 그나마 길게 알림을 받지 않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일반 - 저장 공간 및 iCloud 사용 내용' 순으로 선택합니다.


'저장 공간 관리'를 눌러줍니다.


  업뎃을 설치할 수 있도록 iOS 파일이 받아진 상태인 것을 확인할 수 있는데, 이를 눌러서 세부 화면으로 진입합니다. 시기에 따라서 다른 버전의 알림이 뜨게 되므로 9.2.1이 아닌 특정 버전을 눌러주면 됩니다.


  '업데이트 삭제'를 눌러서 iOS를 삭제합니다. 이런 과정을 거치면 위 스크린 샷은 9.2.1 버전이므로 이 버전에 한해서는 알림이 뜨지 않습니다. 혹시 이후 버전까지 전부 알림을 막고싶은 경우에는 '설정 - iTunes 및 App Store' 순으로 이동해서 업데이트 탭을 비활성화 해주면 됩니다. 이러면 앱의 자동 업뎃까지 막게되므로 어느정도는 고려해서 선택해야 합니다.

이것으로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