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plu's Mind

NoteShelf 필기 PC로 백업하는 2가지 방법

반응형

  오늘은 NoteShelf의 필기를 PC로 백업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개인적으로 필기 어플 중에서 가장 편하고 자주 쓰는 앱이라 초기부터 업데이트 받으면서 꾸준히 사용해왔는데, 정작 백업을 할려니 아이튠즈 내부 노트쉘프 앱 도큐먼트 데이터에도 없고 감이 오질 않아서 이것저것 찾아봤습니다. 그랬더니 예전부터 있었던 에버노트로의 파일 째로 전송과 특정 내부 주소를 통해 앱에서 PC로 바로 전송하는 2가지 방법을 확인했습니다. 이 글에서는 이 두 가지를 순서대로 설명할 것입니다.



NoteShelf 필기, PC로 전송하는 방법

추가 : 반대로 PC에서 기기로 파일을 전송하는 방법은 '이곳'을 참고하세요.


  에버노트는 기본적으로 위와 같이 폴더 묶듯이 파일을 정렬할 수 있습니다. 우선 에버노트로의 전송 전에 계정 연동을 해야하므로 좌측 상단부의 옵션 아이콘을 눌러줍니다.


기존에 소유 중이거나 새로 만든 계정을 통해 로그인만 진행해주면 됩니다.


이후, 보내고자 하는 파일을 열어서 우측 상단부의 위 스크린 샷과 같은 아이콘을 눌러줍니다.


선택을 눌러준 뒤,


보내기 아이콘을 눌러줍니다.


  이후에는 Export To 아래에 있는 에버노트를 포함한 드롭박스, 앨범, Box, 구글 드라이브 등으로 전송이 가능합니다. 일단 개인적으로는 에버노트를 이용했으므로 이 부분에 대해서 주로 언급하여 글을 진행했습니다.


  다음으로는 기기에서 인터넷 상으로 업로드, PC에서 받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볼 것입니다. 아까처럼 노트쉘프의 메인화면의 좌측 상단부 '옵션 - AirTransfer Backup/Restore' 순으로 이동합니다.


  그럼 위와 같이 접속 가능한 주소를 알려주는데, 이 주소 그대로 브라우저의 주소창에 입력하여 이동합니다.(공유기를 사용 중이어서 위와 같은 주소가 뜨는지, 만약 공유기를 사용하는 중이 아니라면 위와 같은 액세스 링크를 통한 접속이 불가능한지의 여부는 확인하지 않았습니다.)


AirTransfer 페이지로 이동하면 볼 수 있는 화면입니다.


  드래그를 해보면 하단부에 에버노트에 정리된 상태의 모든 파일을 확인할 수 있으며, 'DOWNLOAD' 버튼을 통해서 받을 수 있습니다.(전송 중에는 실시간 업로드를 하므로 기기 내부의 노트쉘프 창을 끄거나 하면 안됩니다.)

이것으로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