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plu's Mind

윈도우10 마우스 설정 진입 방법, 노트북의 경우 셋팅

반응형

  오늘은 윈도우10에서 마우스의 설정으로 진입하는 방법 및 노트북의 경우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사실상 이전 윈도우부터 매우 기본적인 기능은 거의 같은 위치에 있었습니다. 때문에, 사람들이 가장 많이들 사용하는 XP부터 7, 8, 8.1, 10으로 올라오기 까지 핵심적인 기능들의 위치는 같다고 봐도 무방합니다. 그렇지 않은 경우는 인터페이스 등의 변경이나 새로운 옵션의 추가로 인해 기존에 있던 기능들의 위치가 약간씩 틀려지는 경우인데, 이 또한 특정 영역에서 벗어나지는 않기 때문에 찾기 쉬운건 마찬가지인 것으로 보입니다. 최근에 업데이트된 윈도우 10의 경우에는 좀 더 사용자가 쉽게 찾을 수 있게끔 변경되었으므로 다양한 접근 방법이 있어서 대표적인 2가지의 방법과 방금 언급했듯이 노트북의 경우에 좀 더 세부적으로 설정할 수 있는 부분에 대해서 작성했습니다.



윈도우10 마우스 설정 진입 및 노트북의 경우를 정리

추가 : 좀 더 세부적으로 마우스 속도를 조절하는 방법은 '이곳'을 참고하세요.


  윈도우 OS를 오래 사용했다면 알 수 있듯이 버전이 올라가더라도 마우스 설정의 위치는 제어판에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가장 자주 사용하는 방법은 좌측 하단부의 윈도우 모양 버튼(시작)을 우클릭을 통해 제어판으로 진입하는 것입니다.


위와 같이 진행하면 됩니다.


  다른 윈도우 10만의 진입 방법은 위와 같습니다. 마찬가지로 시작 버튼의 오른쪽 '웹 및 Windows 검색'창에 '마우스'를 입력 후, 엔터를 입력하면 아래와 같은 창이 뜹니다.


위와 같은 화면에서 '추가 마우스 옵션'을 클릭하면 마찬가지로 설정 화면으로 진입할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대부분의 사람들이 건드리는 곳은 '포인터 옵션' 탭 내의 포인터 속도이며, 특정 회사들의 노트북을 사용하는 경우에 필수적으로 지급된 드라이버를 설치했다면 가장 오른쪽에 터치패드를 크고 끄거나 터치패드 자체의 세부 설정을 조작할 수 있는 탭이 존재할 것입니다.(물론, 이 경우는 제공하는 드라이버 중에 마우스와 관련된 것이 설치되어 있어야 이용이 가능합니다.)

이것으로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