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plu's Mind

삼성 USB 통합 드라이버를 통해 기기를 PC에 인식시키기

반응형

  오늘은 삼성 제품을 PC에 연결하고자 하는 경우에 사용되는 통합 드라이버의 다운로드부터 설치 과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보통 기존에 삼성 제품을 사용하기 위해 Kies 등의 툴을 사용하는 경우에는 이 드라이버의 설치가 필요 없습니다만, Kies를 사용하지 않고 PC에 기기를 인식시켜서 특정 작업을 진행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이 글에서 언급하는 과정을 통해서 따로 받아서 설치해줘야 가능합니다. 개인적으로 봤을때 가장 많이들 사용하는 경우는 스마트폰 내부의 화면을 PC로 보내거나 그를 통한 작업을 진행할 때 쓰는 것 같습니다.



삼성 USB 통합 드라이버, PC 연결에는 필수 유틸리티

추가 : 현재 사용 중인 SSD의 남은 수명 확인법은 '이곳'을 참고하세요.


  우선적으로 위 페이지의 주소를 대, 소문자 구분을 정확히 하여 입력해서 이동해줍니다. 스크린 샷과 서론부의 언급에서 확인할 수 있듯이 PC Manager Plus, NPS, Kies가 이미 PC에 설치되어 있다면 이 드라이버가 설치된 상태와 마찬가지이므로 추가적으로 받을 필요는 없습니다. 그렇지 않은 경우에는 받아줍니다.


설치 과정에는 딱히 중요한 부분이 없으므로 '다음'만 선택하여 진행해도 무방합니다.


언어 및 국가는 자동적으로 선택됩니다.


용량이 크지 않으므로 특정 경로까지 지정해 줄 필요는 없어 보입니다.


   꽤 간단하게 과정이 끝났고, 이를 통해 삼성의 스마트폰 등의 기존에 PC에 인식되지 않던 기기들을 인식시켜서 여러 작접을 진행할 수 있게 됩니다. 현재 우리나라 기준으로 안드로이드 OS의 사용률이 높은 것을 통해서 비교하자면 이는 필수 유틸이며, 아프리카의 스마트폰 내부 화면을 보여주는 방송 시스템 또한 이 드라이버가 꼭 필요합니다.

이것으로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