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plu's Mind

0x80070422, 윈도우 업데이트 에러 해결하는 방법

반응형

  오늘은 윈도우 내에서 업뎃을 진행하고자 할 때, 최신으로 받을 수 있는 업데이트 내역을 찾지 못하는 경우에 뜨는 에러코드인 0x80070422의 해결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0x80070422는 말 그대로 방금 언급했던 내용과 같으므로 추가적인 설명은 없으며, 윈도우에서 일어나는 에러 코드를 인터넷에 찾아보는 것만으로도 다른 문제 또한 쉽게 해결이 가능합니다. 일반적으로 이렇게 흔하게 뜨는 경우는 네이버 검색으로도 쉽게 찾을 수 있지만, 흔하지 않은 경우의 에러코드는 구글 검색을 통해 해외 사이트까지 추가적으로 찾아보는 것을 권장합니다.



0x80070422, 윈도우 업데이트 에러 해결하는 방법

추가 : 용량을 크게 확보할 수 있는 방법은 '이곳'을 참고하세요.


  서론부에서 언급한 것과 같이 업데이트를 진행하려면 위와 같이 뜹니다. 그렇다고, '다시 시도'를 눌러서 해결이 가능한 것도 아닙니다.


서비스로 이동하기 위해 'Windows + R - services.msc 입력 후 확인' 순으로 이동합니다.


  또는 그냥 서비스를 검색해서도 찾아서 진행할 수 있습니다.(이 부분은 윈도우 10만 확인해본 것으로, 다른 버전의 OS에서는 위 방법을 통한 진행이 불가능할 수 있습니다.)


  서비스로 이동했다면, 'Wondows Update'로 이동합니다. 기본적으로 시작 유형이 자동이 아니라 다른 것으로 선택된 것을 확인할 수 있을 것입니다.


'우클릭 - 속성' 순으로 눌러줍니다.


시작 유형 부분을 자동으로 고친 뒤, '확인'을 눌러줍니다.


이후, 다시 업데이트를 받고자 하는 창으로 이동했다면 위와 같이 정상적으로 내역을 받고,


   실시간으로 다운로드가 진행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을 것입니다. 이 뒤의 과정은 단지 설치를 위해 PC를 재부팅 하거나 하는 정도가 전부이므로 추가적인 설명은 필요없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이것으로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