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plu's Mind

VMware Workstation 12 다운 ~ 설치 방법, 가상 OS 관련

반응형

  오늘은 VMware Workstation 12의 다운부터 설치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 글은 총 2개로 나뉠 것이며, 다음 글은 VMware에 윈도우7을 설치하는 방법에 대해서 다룰 것입니다.(다음 글은 이 글의 최하단부 카테고리 글 더보기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가상 OS는 추가적으로 프로그램을 실행하기 위해서 주로 사용합니다. 물론 OS 내에서 OS를 실행하는 것이므로 본래 PC보다는 사양이 낮을 수 밖에 없고, 때문에 사용이 가능한 범위를 일일히 따져본다면 더 줄어들 수 밖에 없긴 하지만 이런 한계점이 있어도 진행이 가능한 작업의 경우에는 유용하게 쓸 수 있습니다.



VMware Workstation 12 다운 ~ 설치 방법, 가상 OS 관련

서론부에 언급했듯이 글은 2개로 나뉘므로, 다음 글 링크는 최하단부에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위와 같이 공홈으로 이동한 뒤, 아래의 내용을 따라서 진행합니다. 현재 글은 12버전을 기준으로 작성한 것이지만, 워크스테이션이 이후 13버전도 나올 가능성을 고려해서 직접적인 파일 업로드는 하지 않았습니다.


  다운로드 - 무료 제품 평가판 - Workstation Pro 순으로 이동합니다. 기존에 라이센스 키가 있는 경우라도 위와 같은 경로로 받았을 시에 설치 마지막 부분에 입력이 가능하므로 일단 따라서 진행합니다.


  링크를 제대로 찾지 못하는 경우에는 위 주소를 대, 소문자 정확히 구분하여 주소창에 입력하여 이동합니다. 대부분이 Windows를 사용하고 있으므로 윈도우 기준으로 글을 작성했습니다. 물론 다운로드도 윈도우 버전으로 받아서 설치했습니다.


  설치를 진행합니다. 과정은 길지 않으나, 화면이 많으며 딱히 그냥 Next를 눌러서 진행해도 되는 부분은 생략하였습니다. 글 내부에서 언급한 부분의 설정만을 손봐가면서 진행하면 됩니다.


설치 경로를 지정합니다.


VMware의 발전을 위한 시스템 데이터 보내기에 체크할 것인가 정합니다.


설치가 완료되었습니다.


  이후, 첫 실행에서는 라이센스 키를 입력하거나 30일 무료 체험판 두 가지 중 하나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앞서 언급한 것과 마찬가지로 키를 갖고 있다면 입력, 그렇지 않다면 체험판으로 진행합니다. 체험이 끝나도 키를 입력해주면 영구적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설정이 완료되었습니다.


   이제 기본적으로 윈도우 파일을 통해서 설치를 진행 및 실행하는 과정만이 남았습니다. 프로그램이 영어로 되어있더라도 필수적으로 준비해야 할 것들만 있으면 현재 사용하는 PC처럼 OS를 설치하는 것이 가능하며,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실제 PC에 메인 OS를 설치하는 것 보다는 VMware쪽이 좀 더 간단하고 쉽습니다.(과정 자체는 같습니다.)

다음 글에 이어서 진행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