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plu's Mind

아이폰 초성검색을 위해 1분 내로 셋팅하는 방법

반응형

  오늘은 안드로이드 OS에서는 기본적으로 지원하지만, iOS에서는 지원하지 않는 초성검색 기능을 아이폰 등의 iOS를 탑재한 셀룰러 기기에 추가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말 그대로 아이폰의 주소록 검색 기능은 확실히 안드로이드에 비해서 떨어집니다. 하지만, 스마트폰이라는 점에서 다른 앱을 받아서 기능을 보완해줄 수 있기 때문에 굳이 기기를 바꾸지 않더라도 자신이 원하는 기능정도는 어느정도 한계 내에서 추가할 수 있습니다. 이번 글에서는 방금 언급했듯이 초성검색을 지원하게 하는 방법에 대해서 작성했습니다.



아이폰 초성검색, 1분이면 충분하다

추가 : 주소록을 다른 기기로 옮기는 방법은 '이곳'을 참고하세요.


  우선, 간단한 예시를 들기 위해서 2개의 스크린 샷을 포함시켰습니다. 주소록에 '티스토리'를 임의로 포함시켰고, 초성 검색을 위해 스포트라이트 창에서 ㅌㅅㅌㄹ를 입력했으나 검색 결과가 나타나지 않았습니다.


이번엔, 추가적으로 '가나다라' 앱을 받은 뒤, Convert를 눌러서 변환 과정을 거쳐줍니다.


  연락처 접근은 승인을 해야 정상적으로 사용이 가능하며, 셋팅은 기본적으로 오른쪽과 같이 되어있다면 우측 상단부의 체크를 눌러서 진행합니다.


   이후, Convert 과정을 정상적으로 마쳤다면, 기존 주소록에 추가되어 있던 연락처가 초성으로 검색이 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한가지 확인해본 결과 주소록에 다른 사람을 한 명씩 추가할 때마다 Convert 기능을 거쳐줘야 하는 것으로 확인됐으므로, 초기에 한 번만 이 과정을 거쳐둔다고 이후에 추가한 사람의 경우에는 초성검색이 지원되지 않으므로 이정도는 참고하여 사용해야 합니다.

이것으로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