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plu's Mind

아이폰 연락처 옮기기. 'iOS, 안드 ↔ PC' 무난한 방법

반응형

  오늘은 아이폰 또는 안드로이드 OS를 사용하는 스마트폰의 연락처를 PC로(인터넷 업로드), 또는 인터넷을 통해 업로드된 번호 내역을 다시 다른 기기나 같은 기기로 옮기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기본적으로 각 스마트폰 제조사마다의 툴에 이정도의 기능은 담고 있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은 사용해본 적이 없으므로 아이폰을 예로 들자면, iCloud를 사용해서 연락처와의 동기화를 통해 같은 iCloud 계정을 사용하는 iOS 기기 내에 모두 같은 번호를 등록해줄 수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대부분의 툴이 이와 비슷한 처리 순서를 사용하고 있으나, 단점이라면 다른 OS끼리는 전용 툴을 사용해서 연결하지 못한다는 점입니다. 이 부분을 보완하고, 더 쉽게 연락처를 옮기기 위한 방법을 아래에 작성하였습니다.



아이폰 연락처 옮기기, 다른 OS를 사용하더라도 충분히 가능

추가 : iOS 기기들의 배터리 사이클(수명 파악)을 확인하는 방법에 대해서는 '이곳'을 참고하세요.


  '네이버 주소록 - Naver Contacts'를 검색해서 앱을 받아줍니다. iOS의 경우에는 실행과 동시에 연락처 접근 권한을 요청하게 되는데, 여기서 허용하지 않으면 앱을 정상적으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데이터 보존을 위해 기본 설정은 '백업 전용 모드'로 선택하는 것을 권장하며, '동의합니다'를 선택해 계속 진행합니다.


  기본 설정에서 따로 건드리지 않는 것을 권장하며, '내보내기'를 누르면 자신의 네이버 계정의 주소록으로 연락처가 저장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후, 다른 기기나 같은 기기에서 같은 앱을 깔고 실행한 경우, 같은 계정이라는 가정 하에 네이버에 연락처가 등록되어 있는 상태이므로 '가져오기' 버튼을 통해 앞서 저장한 내역을 다시 불러올 수 있습니다.

이것으로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