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plu's Mind

윈도우10 제어판 위치 및 바탕화면 고정 방법

반응형

  오늘은 앞선 OS보다는 인터페이스가 어느정도 변화된 윈도우10에서의 제어판 위치를 찾기 + 바탕화면이나 작업표시줄에 고정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OS의 버전이 업데이트 되면서 기본적인 기능은 한결같이 유지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만, 그 기능의 접근 방법에 대해서는 매번 조금씩 달라지고 있습니다. 즉, 특정 OS를 사용하는 유저에게 사용해보지 않은 더 업그레이드된 OS를 주고서 같은 기능을 수행하라고 한다면 시간이 더 걸리거나 못찾을 것입니다. 이번 글에서는 앞서 언급했듯이 제어판에 좀 더 접근하기 쉽게 셋팅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볼 것입니다.



윈도우10 제어판 위치 및 바탕화면 고정 방법

추가 : 윈10에서 개인적으로 추천하는 백신인 Avast의 설치/셋팅/삭제는 '이곳'을 참고하세요.


  우선적으로 바탕화면에 제어판 아이콘을 놓는 방법입니다. 윈10에서는 기본 셋팅 기준으로 좌측 하단부에 검색창을 제공하는데, 이 부분이 '바탕화면 아이콘'을 검색합니다. 이후 위 검색 결과처럼 '표시/숨기기'를 선택합니다.


위와 같이 새 창이 나타나는데, '제어판' 부분에 체크 - 확인 또는 적용을 눌러주면 아이콘이 새로 생깁니다.


  다음으로 작업표시줄에 만드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어떤 과정을 거치든 간에 제어판을 실행해줍니다.


실행된 상태라면 위와 같은 느낌으로 켜져있을텐데,


   작업표시줄의 제어판 아이콘을 '우클릭 - 이 프로그램을 작업 표시줄에 고정'을 선택하면 창을 닫아도 작업표시줄을 바탕으로 제어판에 쉽게 진입할 수 있습니다.

이것으로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