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plu's Mind

녹스 앱플레이어 다운로드 ~ 설치 셋팅 정리

반응형

  오늘은 안드로이드 OS를 PC에서 구동 가능하게끔 만들어주는 플레이어인 녹스의 다운로드부터 설치, 셋팅 과정까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지금은 블루스택이나 지니모션과 같은 앱플레이어의 사용이 꽤 늘었기 때문에 모바일 게임을 즐기는 유저한테는 어느정도 익숙할 수 있습니다. 때문에, 이 프로그램에 대한 부가적인 설명은 딱히 사용하지 않아도 어떤 기능을 기본적으로 담당하는지를 알고 있을 것이므로 자세한 설명은 생략합니다. 처음 사용하는 분들이라도 국내에는 안드로이드 OS 사용자가 많기 때문에 설치하고 실행해보면 어떻게 사용하는지 바로 알아차릴 것입니다.



녹스 앱플레이어 다운로드 / 설치 / 셋팅에 대해…

추가 : 컴퓨터의 용량을 늘리는 다양한 방법에 대해 정리했습니다. '이곳'을 참고하세요.


  기본적으로 위 페이지에서 받을 수 있습니다. 주소 뒤에 kr을 붙여야 한국어 페이지가 나타나며, 아니더라도 페이지 우측 하단 부분에서 국가 설정을 한국어 / 일본어 / 영어 / 베트남어를 선택할 수 있으므로 페이지 이용에는 큰 걸림돌이 없습니다. 다운로드를 눌러주면 Windows OS에서 사용 가능한 설치파일의 다운을 바로 진행합니다.


설치 과정 중에는 딱히 중요한 부분은 없으나, 스크린 샷은 나열했습니다.


이 부분에서 '설치'를 클릭


이후, 시작을 눌러주면 녹스가 실행됩니다.


로딩 화면을 거쳐야 우측 상단부의 설정 아이콘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아무것도 건드리지 않은 녹스의 메인화면입니다.


우측 상단부에 톱니바퀴 버튼이 있습니다.(현재 이미지에서는 서명으로 인해 가려졌습니다.)


  고급설정 탭으로 이동하여 자신이 사용할 해상도를 선택합니다. 보통 태블릿은 가로로 길며, 폰은 세로로 길게끔 설정되어 있습니다. 게임의 좌우전환을 해상도에서는 인식하지 못하므로 예를 들어 세로 길이가 1000px인 폰 해상도에서 가로모드 게임을 켜면 세로길이 1000px를 고정으로 가로길이의 게임이 실행되므로 창이 엄청나게 커집니다.(만약, 세로로 켜지는 게임을 켠다면 폰 해상도와 알맞게 켜질 것입니다.)

간단하게 정리하자면, 자신이 사용하고자 하는 어플의 해상도와 맞춰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가로/세로 비율)


이렇게 성능과 모드설정을 마쳤다면, 앱을 받기 위해 Play 스토어 아이콘을 눌러줍니다.


  기본적으로 구글 계정을 이용해야만 사용할 수 있으므로 사용하고자 하는 아이디를 선택(기존/새 계정)해서 로그인 및 인증 과정을 거쳐줍니다.


   구글 스토어로 진입한 것을 확인할 수 있으며, 나머지는 폰 다루듯이 사용해주면 됩니다. 수 년 전에 사용했던 블루스택이나 지니모션과는 달리 초기 셋팅이 된 상태이므로 상대적으로 사용하기가 좀 더 편리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이것으로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