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plu's Mind

오토핫키 다운로드(+ 한글 편집기) 및 설치에 대한 설명

반응형

  오늘은 매크로를 제작할 수 있는 툴인 오토핫키를 받는 방법과 쉽게 작성할 수 있게끔 도와주는 편집기인 SciTE4AutoHotkey의 한글버전 다운 및 설치 과정까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보통 어떤 작업을 반복적으로 시행하거나 시스템에 어떤 문자 또는 이미지가 떴을 때 어떻게 반응할지 사람이 직접 선택하는 방법도 있겠지만, 이런 과정에 특정 답이 있는 경우 매번 사람이 행동하기에는 시간 등의 이유로 인해 비효율적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때문에, 답이 정해져있는 반복적인 작업에는 이런 툴들을 사용해서 작업상의 효율을 가져다줄 수 있는데, 웹 상에서 툴을 무료로 받을 수 있으므로 받고 강의를 따라서 공부해보는 것도 앞서 언급한 내용과 일치하는 목표물이 있다면 괜찮은 방법이라고 생각됩니다.



오토핫키 다운로드, 한글 편집기를 포함한 설치 방법

이 글은 '오토핫키 파일.exe'과 'SciTE4AutoHotkey.exe'를 받아서 설치하는 과정을 포함합니다.

(링크는 하단부 글에 내용 전개에 따라 하나씩 포함시켰습니다.)


위처럼 공홈에서도 받을 수 있습니다.


  공홈의 오른쪽에는 위와 같이 파란 Download 버튼이 존재하는데, 클릭했을 때 Installer 버튼이 추가적으로 활성화 되므로 눌러서 받아줍니다.


또는, 위 파일을 받아서 설치합니다. 어디서 받든 동일합니다.


커스텀 옵션은 건드릴 필요 없이 'Express Installation'을 클릭해서 설치하면 됩니다.


완료되었다는 문구를 확인하고 Exit를 눌러서 완료합니다.


다음은 편집기를 설치할 차례입니다. 


 SciTE4AHK300601_Install.exe

위 파일을 받아서 설치해줍니다.

Install을 누르면 바로 완료됩니다.


다음으로는 편집기의 한글패치를 적용해야 합니다.


 한국어.locale.properties

위 파일을 SciTE가 설치된 폴더 안의 locales 폴더 내에 넣어줍니다. 


이후, SciTE4AutoHotkey를 실행한 뒤, 'Tools - 스크린 샷과 같은위치의 settings...'을 눌러줍니다.


   이곳에서 언어를 한국어로 변경해주면 언어가 바뀌게 됩니다. 꼭 언어 파일을 붙여넣은 후에 실행해야 위와 같이 목록에 언어가 추가된 것이 적용된 상태로 나타나며, Update를 누르면 변경이 완료됩니다. 여기서부터가 오토핫키 기본 셋팅의 완료이며, 나머지는 강의 자료들을 따라서 제작을 진행하면 됩니다.

이것으로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