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plu's Mind

스카이프 계정만들기 ~ 무설치 사용까지

반응형

  오늘은 스카이프의 계정만들기를 비롯해, 사용자의 선택 여부에 따라서 설치를 안하고 쓸 수 있는 파일을 받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보통은 스카이프를 쓰지 않더라도 사용자 대부분이 사용 중인 카카오톡의 보이스톡을 사용해도 크게 문제는 없으나, 대부분이 사용하는 음성 메신저가 된 만큼 예전보다 사용하는 사람이 많이 늘어난 상태입니다. 때문에, 자주 쓰지 않더라도 계정 하나와 무설치 버전정도는 PC에 저장해둔다면 이후에 사용할 일이 생겼을 때 편리한데, 이 부분에 대한 내용을 2개의 글에 걸쳐서 정리했습니다.



스카이프 계정만들기, 공홈에서 간단하게 진행

추가 : Skype Portable(무설치) 버전을 받으려면 '이곳'을 참고하세요.


우선 공홈에서 가입을 진행합니다.


우측 상단에 '로그인' 버튼이 있습니다. 눌러줍니다.


'새 계정 만들기'를 선택합니다.


  이 부분에서 성과 이름, 이메일 주소 등의 정보를 입력해야 하는데, 이메일을 제외하고는 딱히 중요하지 않습니다. 대충 필수 사항(*)만 입력하며 진행합니다.


이제, 아래쪽에 자신이 사용할 ID(Skype 이름)와 비밀번호를 입력해야 합니다.


동의를 안하면 가입할 수 없으니 동의하면,


   다시 이름과 이메일을 적는 화면이 나오는데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 메일을 따로 확인하는 과정이 필요없으므로 가입은 매우 빠르게 완료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제 PC에서 사용하기 위해 설치하거나 무설치 버전을 받아서 실행하는 과정이 남게 되는데, 무설치의 경우에는 이 글의 상단부에 언급하였으므로 따라가서 받으면 될 것입니다.

이것으로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