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plu's Mind

윈도우10 업데이트 제거를 통해 문제 해결하는법

반응형

  오늘은 윈도우10 기준으로 자동으로 깔리는 업데이트로 인해 특정 프로그램 등의 문제가 발생하는 것을 해결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일단 글을 시작하기 전에, 이 글의 본문을 따라서 업뎃을 삭제한다고 해도 자동 업데이트를 통해 추후에 다시 깔릴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글의 상단부 이전 글 링크를 통해서 자동 업데이트를 꺼주는 것까지 해야 깔끔하게 설정이 끝납니다. 즉, 요약하자면 이 글을 포함한 앞선 글까지 총 2개의 글을 따라서 설정해주면 됩니다.



윈도우10 업데이트 제거, 자동 업뎃 끄기 ~ 설치 업뎃 제거

추가 : 윈10을 기준으로 Windows Update 기능을 끄는 방법은 '이곳'을 참고하세요.


  제어판은 다른 경로 거칠 것 없이 좌측 하단부의 '시작버튼 우클릭 - 제어판' 순으로 클릭해서 이동할 수 있습니다. 이외에도 다양한 경로가 존재하지만, 주관적으로는 이것만큼 간단한건 없다고 생각합니다. 뭐 어떻든 간에 이동합니다.


보기 기준이 '범주'로 설정된 경우라면 위와 같은 화면이 뜨는 것을 알 수 있는데, '프로그램'을 눌러줍니다.


'프로그램 제거'를 클릭합니다.


이후, 좌측 상단부 메뉴에서 '설치된 업데이트 보기'를 선택하면 아래와 비슷한 목록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제 이부분에서 문제가 되는 부분을 없애주면 됩니다. 일반적으로 PC에 아무런 설치를 하지 않았는데도 뜬금없이 특정 툴의 실행 에러가 발생한다면 기존에 설정해둔 자동 업데이트가 받은 위와 같은 내역 때문일 가능성이 있으며, 업뎃을 한 날짜까지 나타나므로 어떤게 원인일지는 쉽게 드러납니다. 단적인 예로, 최근의 KB3132372가 있습니다.

이것으로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