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plu's Mind

모드 오거나이저 사용법, 가입부터 초기 설정까지

반응형

  오늘은 스카이림에 모드를 적용할 수 있는 툴 중에 하나인 모드 오거나이저를 받는 방법 ~ 초기 설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툴은 이걸 제외하면 추가적으로 넥서스 모드매니저(NMM)가 존재하는데, 이는 스카이림의 경로를 직접적으로 건드리는 것으로 기억하므로 모드가 꼬이거나 하는 등의 문제가 발생할 때 조치가 오거나이저보다는 어려운 감이 있습니다.

  초기 설정이라 함은 스카이림 넥서스에서 단순한 클릭으로 모드를 받기 직전까지의 셋팅을 설명합니다. 앞선 글에서 이어지므로 링크를 추가적으로 언급하였습니다. 이 글은 처음 모드를 설치해보는 사람을 대상으로 작성했으므로 매우 기본적인 사항을 중점으로 다뤘습니다.



모드 오거나이저 다운부터 초기 셋팅까지의 설명

추가 : 앞선 글인 스카이림 넥서스의 가입 방법에 대해서는 '이곳'을 참고하세요.


  위 페이지의 대, 소문자를 정확히 입력하여 스카이림 넥서스 모드오거나이저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앞선 글을 통해서 로그인 과정까지 마쳐놔야 합니다. 모드 관련해서 작성한 글들은 이 글의 최하단부의 같은 카테고리 보기에 등록된 상태입니다.


  하단부의 'FILES' 탭에서 Mod Organizer의 무설치(Portable), 설치(installer) 중에서 하날 받아줍니다. 이 글은 무설치를 기준으로 작성하였습니다만, 사용법에 대한 차이는 별로 없습니다.


받은 후, 'ModOrganizer.exe' 파일을 실행하여 실행해줍니다.


  이후, 스카이림의 실행파일이 있는 경로를 등록해야 합니다. 보통은 기본적으로 찾는데, 그렇지 않은 경우에는 'Browse...'를 눌러서 따로 등록해줘야 합니다. '스카이림의 실행파일이 있는 폴더'를 선택해주면 됩니다.


  실행 이후에는 좌측 상단부 '설정'으로 들어갑니다. 이대로도 사용은 할 수 있습니다만, 언어부터 모드 적용까지가 불편해서 추가적인 과정이 필요합니다.


언어를 한국어로 맞춰줍니다.


  Nexus 탭에서 'Automatically Log-In to Nexus' 부분을 체크합니다. 이후, 앞선 글을 통해 가입을 했다면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입력합니다. 그리고 추가적으로 'Associate with "Download with manager" links' 부분을 눌러서 넥서스에서 모드 매니저로 바로 받을 수 있게끔 연동하듯이 오거나이저에도 동일한 방법을 사용할 수 있는 기초적인 셋팅을 거쳐줍니다.


넥서스 페이지의 최상단부에는 NMM의 버전이 나타나있는데,


   최신 버전과 맞게끔 Workarounds 내부 NMM Version 부분에 숫자를 입력해주면 초기 설정은 끝이납니다. 다음 글부터는 기본적으로 모드를 받아서 적용하는 방법에 대해서 설명할 것이며, 하나 하나 받아서 적용하는건 생각보다 어렵지 않아서 이후 설치된 모드 수가 2자리를 넘어 3자리로 간다면 용량 또한 원본 게임의 수준을 넘어 있을 것이므로 가능하다면 용량이 많이 확보된 곳을 오거나이저의 경로로 선택하는 것이 현명한 판단입니다.

이것으로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