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plu's Mind

스카이림 모드적용법 시리즈 첫 번째 글, Nexus 회원가입

반응형

  오늘은 스카이림의 모드 적용 방법에 대해 나눈 글 중 '첫 번째'인 모드를 받는 곳인 Skyrim Nexus의 회원가입 방법까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추가적인 내용은 글 최하단부의 같은 카테고리 정리해뒀으니 참고하시면 됩니다. 이 글은 모드를 처음 설치해보는 사람들을 대상으로 작성하였으며, 최대한 핵심적인 부분만 간단하게 설명을 진행했습니다. 다시 말하지만 시리즈로 이어지는 글이므로 다음 글은 최하단부 카테고리 글 더보기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스카이림 모드적용법, '시작 ~ 회원가입' 설명

추가 : Skyrim이 모드까지 깔면 용량을 엄청나게 차지하므로 용량 확보 방법은 '이곳'을 참고하세요.


  우선적으로 대부분의 모드는 위 페이지에서 받을 수 있으므로 로그인 해야 합니다. 보통은 넥서스 모드매니저를 사용하는데, 모드 오거나이저쪽이 스카이림이 있는 경로를 직접적으로 건드리지 않는데다 루트 정렬 등의 기능을 통해서 팅기는 확률을 낮춰주므로 오거나이저를 사용하는 글을 시리즈로 작성하였습니다.


회원가입부터 진행합니다.


우측 상단부에 녹색 'REGISTER'가 활성화 된 것을 확인할 수 있으며, 눌러줍니다.


다양하게 금액이 적혀있는데 다 생략하고 최하단부의 'Create Account'를 눌러줍니다.


  사용할 아이디, 현재 사용 중인 이메일, 비밀번호, 질문에 대한 답(영어로), 보안 코드를 입력하고 'Create Account'를 누르면 확인메일이 전송됩니다. 개인적으로 네이버를 사용했을 때 네이버로는 메일이 오지 않았으므로 Gmail 등을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보냈다고 확인메일이 오며,


   자신이 쓰는 중의 메일로 이동하면 위와 같이 활성화 링크가 추가적으로 주어집니다. 네이버 메일쪽은 확실히 가입하는데 차질이 있었으므로 지메일과 같은걸 사용하는 것을 추천하며, 위 과정까지 끝내면 최종적으로 넥서스모드 페이지에서 로그인을 함으로써 이 글에서 언급하는 과정을 마칠 수 있습니다.

  다음 글인 모드 오거나이저 다운로드부터 초기 셋팅에 대한 글에서 추가적인 내용을 언급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