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plu's Mind

윈도우10 업데이트 끄기, 자동 업뎃을 막는 방법

반응형

  오늘은 윈도우10으로 올리는 것이 아닌, 10 기준으로 업데이트를 끄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아무리 사용자들이 가장 많이 사용하는 윈 7, 8, 8.1의 인터페이스 등을 기준으로 내용을 업데이트 했다고 하더라도 모든 설정에 대해서 같은 루트로 진행한다고 되지는 않습니다. 즉, 윈10에서는 10만의 방법이 있기 때문에 다른 루트를 통해서 사용자가 원하는 설정을 얻을 수 있으므로 멋대로 업데이트를 진행하여 프로그램 실행에 충돌을 주는 부분을 방지하기 위한 방법을 이 글에서 설명할 것입니다.



윈도우10 업데이트 끄기, 이렇게 진행해보자

추가 : Windows7(이전버전)을 제거하면서 용량을 늘리는 방법은 '이곳'을 참고하세요.(현 윈10 이용자 대상)


  일단 대부분의 옵션 조절은 '제어판'에서 진행이 가능하므로 위와 같이 열어줍니다. 제어판은 '윈도우 버튼 - 제어판 검색'을 통해서 보통 진입할 수 있습니다.


우측 상단부에 '관리 도구'를 검색하고 눌러줍니다.


추가적으로 뜨는 관리 도구 폴더에서 '서비스'를 실행합니다.


  'Shift + W'를 눌러서 W로 시작하는 서비스를 찾고, 윈도우즈 업데이트를 찾아서 '우클릭 - 속성'을 눌러줍니다.


시작 유형 부분을 '사용 안 함'으로 설정하고 '적용'이나 '확인'을 누르면,


   이렇게 셋팅이 바뀌는 것을 확인할 수 있는데, 이렇게 된 이상은 리붓을 하더라도 마음대로 신규 업데이트를 설치하지 않으므로 최근에 이로 인해 일어난 곰플레이어 등의 구동문제가 자동적으로 생길 일은 없을 것입니다.

이것으로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