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plu's Mind

CPU 온도측정 무설치 툴로 알아보는 방법

반응형

  오늘은 CPU의 온도측정을 할 수 있는 툴의 다운부터 사용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보통 CPU 등을 포함한 PC의 하드웨어는 정상적으로 쿨링이 작동해야만 손상을 방지할 수 있는데, 그렇지 않은 경우라면 정상적인 작동을 기대하기는 힘듭니다. 일반적으로는 앞서 말한 부분이나 CPU 오버클럭을 통해 성능을 높히려 할 때, 기기 자체에 무리가 가지 않게끔 파악하기 위해서 이런 툴을 사용하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이 툴의 장점이라면 PC 내부에서 온도 측정이 가능한 하드웨어에 대해서는 모두 알 수 있으므로 다음으로 중요한 그래픽카드의 온도까지 측정해서 어느정도까지의 쿨링 시스템을 갖춰야 하는지 알기 쉽습니다.



CPU 온도측정, HWMonitor 포터블을 사용

추가 : 16년 여름까지 윈도우 10으로 업그레이드 하는 방법은 '이곳'을 참고하세요.


  위 페이지의 대, 소문자를 정확히 입력하여 이동합니다. HWMonitor의 공홈이며, 여기서 설치와 무설치 버전을 모두 받을 수 있습니다.


  하단부에 최신 버전 기준의 다운로드 버튼이 존재합니다. 말 그대로 SETUP이 설치, ZIP 파일이 무설치 버전이라고 보면 됩니다.


페이지가 한 번 더 이동되면서 받을 수 있습니다.


  포터블 버전 기준으로 압축을 풀어보면 PC의 비트대로 툴이 정해져있는데, 자신의 컴퓨터 비트는 '컴퓨터 우클릭 - 속성'을 눌러보면 알 수 있습니다.


   온도만나 하드웨어의 현재 상태를 알아보기 위해 제작된 툴이므로 모든 내용이 상세하게 나타나 있습니다. 이제 이 정보를 바탕으로 게임 등의 구동으로 과부하를 줘보면 어느정도 수치까지 올라가는지 Max 란에서 확인할 수 있고, 이를 통한 수월한 대처가 가능해집니다.

이것으로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