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plu's Mind

스팀 가격비교를 위한 크롬 확장프로그램 설정법

반응형

  오늘은 스팀에서 지역별 가격차를 알아보기 위한 크롬의 확장프로그램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아무래도 전세계에서 사용하다 보니 달러로 통합하는 경우에는 환전 수수료와 같은 것들이 나가게 됩니다. 때문에, 지역별로 다른 금액 단위를 사용할 수 있게끔 차근차근 시스템을 추가했는데, 최근에는 한국까지 원 단위를 제공하게 되면서 국내에서 달러를 따로 사용할 필요가 없어졌습니다. 하지만, 이런식으로 시스템을 변경하다 보니 지역별로 가격차가 날 수 밖에 없게 바뀌었는데, 이 부분을 쉽게 확인할 수 있는 Enhanced Steam의 설치부터 사용 방법까지 이 글에 정리했습니다.



스팀 가격비교, 크롬 확장프로그램으로 충분하다

추가 : Steam 내에서 게임 공유 기능을 통해 다른 유저의 게임을 사용하는 방법은 '이곳'을 참고하세요.


  크롬으로 진행하기 때문에 Google의 Chrome 브라우저가 필요합니다. 설치 후 좌측 상단부의 '앱 메뉴 - 웹 스토어' 순으로 눌러서 웹 스토어로 진행합니다.


  좌측 상단부 검색창에 'enhanced steam'을 입력하고, 확장 프로그램 란에서 선택해 설치합니다. 이 과정을 진행하기 위해서는 구글 계정이 크롬에 연결된 상태여야 하며, 없다면 따로 가입을 해놔야 정상적인 진행이 가능합니다.


설치 후에는 크롬 내의 '설정 - 확장 프로그램 - 옵션' 또는,


해당 브라우저로 스팀에 진입해서 설정을 찾아 들어가는 2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이곳에 보면 당신이 소유한 아이템 등을 강조 효과로 볼 수 있게끔 하는 설정이 있는데, 이 부분들은 따로 로그인이 된 상태여야만 확인할 수 있습니다.


  가격 탭에서 지역별 현재 가격을 원으로 환산하여 표기해준 부분이 있는데, 사용할거라면 위처럼 2개가 아닌 기본 설정 그대로 쓰는 것을 권장합니다.


간단하게 위처럼 소유 게임이 표시되며,


   페이지 내부로 진입해보면 '원 단위'로 환산한 가격 비교를 나타내줍니다. 다른 지역에서 구매한 뒤에 국내에서 사용이 가능하다면 이 방법을 통해 가격대비 좀 더 효율적인 게임 이용을 즐길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또한, 다른 사이트들을 찾아보면 같은 스팀 내의 게임이라도 가격이 천차만별인 경우가 많은데, 이런 경우들도 더 둘러보고 최대한 싸게 사는게 합리적일 것입니다.

이것으로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