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plu's Mind

0xc0000142 에러 해결을 위한 가장 기본적인 방법

반응형

  오늘은 제목 그대로 0xc0000142 에러를 해결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보통 이런 에러는 에러명을 통해서 해결법을 대강이나마 잡을 수 있는데, 대부분의 경우에 다른 프로그램의 문제가 없는 이상은 이 글에서 언급하는 방법을 통해서 해결할 수 있으므로 다른 짐작가는 문제가 없다면 먼저 이것부터 해보고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개인적으로는 이걸로 해결되지 않았으나, 이후 프로그램 자체의 문제인걸 파악하고 해결했습니다.(이 글의 방법을 통해 마이크로소프트 비주얼 등의 필수 PC 프로그램을 자동으로 설치해주므로 흔히 외국에서 원인이라고 꼽혀지는 부재 툴들은 별도로 찾을 필요가 없습니다.)



0xc0000142 에러를 쉽게 해결하는 방법에 대해

추가 : 추가적으로 용량을 크게 확보하는 방법은 '이곳'을 참고하세요.


  보통 위와 같이 뜹니다. 이 경우는 일반적으로 인터넷을 찾으면 나오는 닷넷프레임워크나 비주얼 C++ 또는 다이렉트X의 설치로 해결이 우선적으로 가능하기 때문에 아래의 페이지로 이동해줍니다.


위 페이지로 이동한 뒤, 2.3.3 버전 기준으로 348MB의 파일을 받아줍니다.


이어서 받아주면 됩니다.


이후, 툴을 실행해주면 위처럼 게이지가 올라가고,


   이렇게 화면이 켜지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개인적인 사용의 경우에는 알아서 없는 프로그램을 검사한 뒤에 설치까지 진행해버리던데, 다른 분들은 어떨지는 모르겠습니다. 보통 이걸로 해결되는 경우가 대부분이며, 그렇지 않은 경우에는 그 프로그램이 PC에 설치가 잘 안됐다거나 특정 파일의 부재 등이 원인일 수 있습니다.

이것으로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