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plu's Mind

네이버 노래찾기 스마트폰으로 진행하는 방법

반응형

  오늘은 스마트폰을 이용한 네이버 노래찾기 서비스를 통해 찾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보통, 평소에 잘 듣지 않았거나 음만 대충 알고있던 것, 또는 특정 장소에서 뜬금없이 모르는 좋은 곡이 들리는 경우가 있을 수 있습니다. 현재는 이 기능을 모르는 사람은 거의 없으리라 생각합니다만, 이번 글에서는 이 기능을 어디서 제공하는지, 어떤 경로로 이동해야 사용할 수 있는가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네이버 노래찾기, 2가지 앱에서 접근해보자

추가 : 스마트폰을 이용해 원격으로 자신의 PC에 접속하는 방법은 '이곳'을 참고하세요.


  PC로 보기 쉽게 이미지를 좌우로 배열했으며, 모바일 화면의 경우에는 스크린 샷이 위아래로 배열되어 있으므로 이 점 참고하고 글을 읽어내려가시기 바랍니다.

  보통 네이버 모바일 페이지로 이동하면 검색창의 오른쪽 부분에 '마이크 모양'이 존재합니다. 눌렀을 때는 오른쪽과 같은 화면을 볼 수 있으며, 2번째 아이콘이 노래 찾기 입니다. 물론, 기기의 기본 브라우저에서는 위 기능을 사용할 수 없으므로 추가적으로 어플을 설치해야 합니다.


  이후, 위와 같은 화면으로 넘어가면서 음악을 찾는 것을 확인할 수 있는데, 이 경우 폰의 마이크 부분으로 인식하여 구분하기 때문에 마이크 부분을 손으로 비비는 등의 잡음을 추가하면 제대로 인식되지 않습니다. 물론, 정상적으로 인식했다면 우측의 스크린 샷 처럼 어떤 곡인지 나타내줍니다.


   마찬가지의 기능을 '네이버 뮤직' 앱에서도 확인할 수 있는데, 주의해야할 것이 국내 음악 랭크에서 검색이 가능한 곡들만 찾을 수 있으므로 타국의 신곡은 위 기능을 사용해도 찾지 못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이것으로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