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plu's Mind

레인보우식스 시즈 사양과 PC에 최적화 하는 방법

반응형

  오늘은 지난 12월 1일 출시된 레인보우식스 시즈의 사양과 PC에 최적화 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보통 게임들의 사양을 보면 CPU보다는 그래픽카드의 성능을 더 많이 타기 마련이므로 이 글에서 언급하는 권장사양 내용보다 좀 더 모자른 상태라면 GPU를 우선적으로 업그레이드 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이 글에서는 제목과 같이 발표된 사양, 그리고 구동이 가능한지의 여부와 PC 옵션에 게임을 최적화 시키는 방법에 대해서 설명을 적었습니다.(사양을 딱 보고 자신의 PC에서 구동이 가능한가에 대한 여부를 직감으로 알아차릴 수 있는 분들이 아닌, PC의 사양에 대해서 잘 모르는 분들을 대상으로 작성했습니다.)



레인보우식스 시즈 사양, 구동여부, 최적화에 대해

추가 : PC 내부의 용량을 크게 확보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이곳'을 참고하세요.


  공식 발표 사양이 굉장히 길게 나와있습니다만, 최소는 실행 가능한 여부 정도이므로 따지지 말고 권장만 따져보기로 합니다. 우선 CPU가 i5-2500k, GPU는 GTX670급 이상으로 나와있는데, 최근에 나온 게임 치고는 사양이 낮은 축에 속한다고 보여집니다. 앞서 언급했듯이 권장에 도달하지 않는다면 플레이 하기에 어느정도 어려움이 따를 수 있습니다.(많은 옵션 타협을 거치더라도 낮은 프레임에 원활하지 못한 플레이가 진행될 수 있습니다.) 일단 이 부분에 대한 추가 설명은 글 마지막으로 미뤄놨습니다.


  다음으로 PC에서 권장사양이 넘는지 확인해야 합니다. 물론 서론부에도 언급했듯이 눈대중으로도 파악이 가능하다면 이 글을 읽는 시점에서 권장이 넘는 PC를 사용하고 있으리라 생각됩니다.


위 페이지에서 위처럼 검색하고 시리즈 중에 '시즈'를 선택합니다.


  이후, 스크린 샷에 표기한 것과 같은 버튼을 누르면 특정 툴을 받아서 위 페이지로 전송하는 과정을 거치는데, Desktop App에 체크하고 진행합니다.


위처럼 Recommended 부분까지 녹색 체크가 된 상태라면 그냥 받아서 즐겨도 됩니다.


  만약, 그렇지 않다면 하단부로 스크롤 해서 CPU와 그래픽 카드 둘 중에 하나가 모자른지 확인합니다. 위처럼 두 조건 모두 충족이 된다면 역시 그냥 즐겨도 됩니다.(위 사이트의 데이터상의 에러로 정확한 결과가 표시되지 않을 수 있기 때문에 참고만 하시기 바랍니다.)


  일반적으로 PC에 게임 사양을 최적화 시키는데는 직접 손으로 하는 방법도 있긴 하지만, 전문가들이 최적화 옵션을 따로 설정해둔 GeForce Experience 유틸을 사용해서 최적이나 최적보다 한 칸 낮게끔 맞춰준 뒤에 적용을 눌러서 설정하는 것이 가장 보기도 좋고 높은 프레임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엔비디아 그래픽 드라이버 전용 툴입니다.) 역시 GTX 670 이상이라면 그 근처의 사양에 있는 580, 680, 690, 760, 950, 960 또는 그 이상의 툴을 사용하면 될 것으로 보이며, CPU 또한 비슷한 수준이라면 충분히 원활한 구동이 가능하리라 보여집니다.

이것으로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