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plu's Mind

파일 찾기 프로그램, 하나쯤은 저장해두자

반응형

  오늘은 제목 그대로 PC 내의 파일명을 통해서 해당 파일을 찾는 툴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간단한 예로, 음악이나 동영상 등과 같이 쉽게 수가 늘어날 수 있는 파일들은 처음에는 뭐가 어디있는지 알 수 있지만 갯수가 2자리를 지나서 3자리 수로 진입하면 할수록 점점 더 눈으로 찾기가 힘들어집니다. 물론, PC 내에도 기본적으로 검색이 가능한 기능이 있으나, 이는 색인 기능을 활성화 하지 않으면 시간이 엄청 걸릴 수 있기 때문에 파일 명이 틀렸다면 재검색에 다시 그만큼의 시간을 소요해야 합니다. 기본 기능을 사용해도 결과만 보면 같으므로 뭘 선택하는가는 사용자의 선택이지만, 얼마나 덜 기다리는가의 차이가 있으므로 이 부분에서 선택이 갈리겠죠.

  이 글부터는 OS 설치 후에 함께 설치되어 있다면 



필수 유틸리티 첫번째, 파일 찾기 프로그램

추가 : PC 용량을 크게 확보하고자 한다면, '이곳'을 참고하세요.


위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다운로드 탭에서 인스톨러와 포터블(무설치) 2가지 형태를 받을 수 있는데, 위 스크린 샷을 기준으로 언어가 English (US)라고 적힌 4가지 파일 중에서 비트에 맞는 것을 하나 받아줍니다.


파일을 받아보면 위와 같이 하나가 존재하는데 실행합니다.


  기본적으로 툴을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해야 모든 것을 제대로 찾을 수 있으며, 켰을 때는 위처럼 PC 내의 파일들 목록이 대강 나타납니다.


   검색어를 통해서 자신이 원하는 파일을 찾을 수 있으며, '검색 결과 내의 파일 우클릭 - Open Path'를 선택하면 해당 경로의 폴더가 바로 열리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것으로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