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plu's Mind

윈도우10 로그인 해제 설정하는 방법에 대해

반응형

  오늘은 윈도우10에서 앱 다운 등의 이유로 인해 마이크로소프트 계정을 연결하게 된 경우, 이후 부팅부터 바탕화면에 진입하기 위해서는 MS의 계정을 입력해야 진입이 가능해집니다. 이것까진 큰 상관이 없다고 하더라도, 바탕화면 진입 이후 여러 프로세스들이 켜지는 것으로 보이므로 개인만 사용하는 PC에서 부팅 속도를 중요시 한다면 비밀번호 입력 부분을 자동으로 넘어가게끔 설정해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 과정은 윈도우 8부터 추가된 것이므로 8도 이 글에서 언급된 내용과 마찬가지의 과정을 거쳐줌으로써 해결이 가능합니다.



윈도우10 로그인 해제, 이렇게 해보자

추가 : Windows 10에서 앱의 삭제, 알림 조절하는 방법은 '이곳'을 참고하세요.


  '윈도우 + R' 버튼을 이용해서 실행창을 열거나, 좌측 하단부의 검색창에 'netplwiz'를 입력해줍니다. 이후, 확인을 눌러주면 '사용자 계정' 창이 뜨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상단부의 '사용자 이름과 암호를 입력해야 이 컴퓨터를 사용할 수 있음' 부분을 해제합니다.


이후, 우측 하단부의 '적용'을 눌러줍니다.


  자동 로그인을 진행할 마이크로소프트 스토어를 사용했던 이메일을 입력하고, 그에 맞는 비밀번호를 2번 입력합니다.(즉, 아래 스크린 샷 기준으로 사용자 이름 부분에 있는 이메일을 그대로 입력하고 비번을 적는 것입니다.)


   이후, 확인을 눌러서 작업을 마무리합니다. 이후의 부팅부터는 바탕화면에 들어가기 전에 비밀번호 입력창이 뜨지 않고 바로 넘어가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것으로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