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plu's Mind

윈도우10 앱 삭제와 개별 알림 조절하는 방법

반응형

  오늘은 윈도우10에서 기본적으로 제공하는 기능인 앱 삭제, 알림 조절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보통 OS가 상위버전으로 올라갈 때는 아주 큰 변화를 주진 않는 것으로 알고 있는데, 현재 윈7이 가장 높은 사용률을 보이고 있는 가운데 2단계를 뛰게 되면 '아주 큰 영향은 없겠다'라는 생각은 들긴 합니다. 그래도 8 버전에서 시작메뉴를 지운 역사(?)까지 있다보니 역시 다른 부분의 바뀜을 무시할 수는 없습니다. 새로운 것이 들어왔을 땐 그것의 가장 기본적인 부분부터 알아가듯이, 이 글에서는 Win10을 처음 사용했을 때 '앱'이라는 개념이 적지 않은 부분을 차지하는 만큼 제목대로 이것의 2가지에 대해서 알아볼 것입니다.



윈도우10 앱 삭제 + 알림 설정 설명

추가 : 윈10에서의 시작프로그램 관리 방법은 '이곳'을 참고하세요.


  우선적으로 삭제를 진행하는 방법입니다. '설정 - 시스템 - 앱 및 기능'으로 이동하거나, 위처럼 '바탕화면 우클릭 - 디스플레이 설정 - 앱 및 기능'으로 이동합니다.


'앱 및 기능'을 누른 뒤, 오른쪽 목록에서 지울 앱을 선택합니다.


위 과정을 통해 지을 수 있습니다.


마찬가지로 앱 및 기능의 바로 위의 '알림 및 작업' 메뉴에서 아래와 같이 선택할 수 있습니다.


   알림이 활성화 된 앱들에 한해서만 온오프가 가능하며, 그 앱을 직접 눌렀을 경우엔 '알림, 배너 표시, 소리 재생'의 세부 설정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즉, 알림만 뜨게나 소리만 뜨게끔 설정이 가능하다는 것입니다. 이 부분이 윈7과 가장 다른 부분이라고 생각했으며, 기존에 사용했던 프로그램의 필요없는 알림이 지속적으로 뜬다면 위 루트를 따라서 우선적으로 설정을 변경하면 됩니다.

이것으로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