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plu's Mind

아이폰 음악 지우기, 대표적인 2가지 방법에 대해

반응형

  오늘은 아이폰에서 음악을 지우는 대표적인 2가지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일단 기본적으로 아이튠즈와 같은 iOS 기기와 연동되는 툴을 사용해서 지우는 방법과 기기 내에서 처리하는 방법의 2가지가 존재합니다. 일단 각 방법별로 기기를 처음 사용했을 때 나오는 질문도 함께 포함해서 본문을 작성했으므로 자세한 내용들은 본문에 간단하게 정리했습니다. 그리고 iTunes 외의 iTools 등의 프로그램으로 진행하는 방법은 이 글에서는 다루지 않았습니다.



아이폰 음악 지우기, 가장 대표적인 2가지 루트

기기의 스크린 샷은 좌우배열로 배치했으므로 모바일 화면에서는 위아래로 보일 수 있습니다.


가장 기본적인 삭제 방법입니다. 음악의 오른쪽 '점'을 누르고, '삭제'를 선택하면,


  재확인이 한 번 뜨고, 다시 눌러주면 사라지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아이튠즈 내의 음악 란에 해당 곡이 추가되어 있는 상태라도 동기화 시에 기기에 반영되지 않습니다.


  다음으로는 애플에서 공식적으로 지원하는 툴인 iTunes를 사용해서 진행하는 방법입니다. 툴을 열고 좌측 상단부 '음악모양 아이콘'을 눌러주면 곡이 뜨는 것을 확인할 수 있는데, 그곳에서 지우고자 하는 곡들을 선택해서 지워줍니다.


  위와 같은 경고창이 뜨며, 여러 기기들이 있다면 이후 PC에서 동기화를 진행할 경우에 자신이 지웠던 곡들은 모든 기기에서 없어진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이후, 기기 화면으로 진입, '음악 메뉴 - 동기화 부분의 설정 - 동기화'를 눌러준다면 방금 목록에서 지웠던 곡들이 기기 내에서 지워지거나 반영이 되지 않은 것을 추가적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마찬가지로 이후에 새로 추가된 곡들에 대해서는 동기화 이후에 기기에 반영이 되기 때문에 실수로 지웠다고 하더라도 목록에 다시 추가해서 동기화를 진행해주면 됩니다.

이것으로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