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plu's Mind

폴아웃4 사양 PC 체크와 개인적인 의견에 대해

반응형

  오늘은 곧 출시되는 폴아웃4의 사양 정보와 자신이 사용 중인 PC가 이 게임을 원활하게 구동할 수 있는가에 대한 여부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사실상 게임이라는게 모든 제작사에서 최소사양과 권장사양을 발표한다고 하더라도 그 사양에 맞췄을 때 모두 같은 프레임으로 구동되지는 않습니다. 정말로 높은 프레임에 맞춘 권장을 발표하는 곳도 있고, 권장임에도 불구하고 많이 끊기는 경우도 있으므로 '참고'만 해야 합니다. 또한, 이 글 내부에서는 자신의 PC 사양과 자동으로 비교를 해주는 곳을 추가적으로 언급할 것인데, 이곳에 등록되지 않았거나 정확한 정보로 올라와있지 않은 제품의 경우에는 구동이 가능함에도 불구하고 불가능하다고 뜨는 경우도 있을 수 있으므로 여러 부분을 고려해야 합니다.



폴아웃4 사양, 이 PC에서 돌아갈까 ?

추가 : PC 최적화를 위한 수십 기가의 용량 확보 팁은 '이곳'을 참고하세요.

(글의 카테고리에서 더 이어집니다.


  공식 발표된 내용은 위 스크린 샷과 같습니다. 유출된 영상을 바탕으로는 최근 출시된 게임들 정도의 그래픽을 자랑하는 것으로 보이진 않으나, 권장사양을 높게 측정했다는 것은 위 내용을 바탕으로 꽤 높은 프레임을 유지할 수 있다는 말이 됩니다. 물론, 미니멈은 참고하지 마시길 바랍니다. 어디까지나 '켤 수 있는' 수준이라는 것입니다. 원활하게는 불가능하다고 보면 됩니다.


  PC 사양을 볼줄 아는 분들의 경우에는 공홈에서 발표된 내용을 바탕으로 원활한 구동의 여부까지 한눈에 파악이 가능하겠지만, 그렇지 않은 분들의 경우에는 위 페이지를 사용해주는 것이 그나마 효율적입니다.


  하단부에 어떤 게임을 구동할 것인가에 대해 나와있는데, 'Fallout 4'를 검색한 뒤에 눌러주고, 파란색 버튼을 눌러서 계속 진행합니다.


  일반적으로 크롬을 기준으로 실행했을 때는 위처럼 어떤 것을 체크하고 진행할 것인가에 대해 뜨는데, 데스크톱 앱의 경우에는 PC에 자바가 깔려있어야 하고 PC 사양을 위 페이지로 전달해서 측정하는 것입니다.

아래의 View 어쩌고는 사양만을 보기 위한 선택입니다.


데스크톱 앱을 선택하고 Start를 누르면 위처럼 Detection.msi 파일이 받아진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설치 과정은 간단하므로 생략합니다.


  이후에는 페이지 데이터를 바탕으로 구동 가능 여부를 확인할 수 있는데, 권장에도 체크가 되어 있어야 쉽게 가능하다는 것입니다.


   하단부로 드래그를 하면 구체적인 여부가 뜨게 되는데, 대충 권장사양 이상의 그래픽카드를 대충 언급해보자면 'Radeon R9 Fury X, GTX  시리즈로는 970, TITAN Black, 780 Ti, 980, 980 Ti, TITAN X 정도라고 보면 됩니다. 방금 언급한 GPU와 그 수준에 맞먹는 CPU 및 여러 게임 구동에 적합한 8기가 이상의 램을 사용하고 있다면 원활하게 플레이가 가능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이것으로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