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plu's Mind

파일 검색 프로그램, 검색 시간을 최소로 줄이고 싶다면

반응형

  오늘은 빠른 속도로 PC 내부의 파일을 찾아주는 툴인 Everything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기본적으로도 윈도우 PC에서는 파일 검사를 쉽게 진행할 수 있습니다. 아무 폴더나 열어서 우측 상단부 검색창을 이용하는 방법인데, 이건 기존에 색인 과정을 거쳐놓지 않는다면 검색 속도가 매우매우 느립니다. 찾는다고 기다렸다가 표시된 결과가 없는 창을 봤다면 또 같은 시간만큼 기다리는 꼴이 됩니다. 결론은 상대적으로 기본 기능보단 체감이 많이 될 정도로 빠르기 때문에 검색할게 많다면 이 툴을 사용하는 것이 그렇지 않은 경우보다는 시간상으로 효율적입니다.



파일 검색 프로그램, 색인 과정을 거쳐둘 필요없다

추가 : 윈도우 최적화 중, 색인 관련 기능을 끔으로써 성능을 향상시키는 방법은 '이곳'을 참고하세요.


  보통 PC에서 검색을 진행하는 경우, 위처럼 위치의 색인이 되어있지 않아서 검색 속도가 느릴 수 있다고 나옵니다. 이 속도를 증가시키려면 추가해야하며, 이와 관련해서 PC의 자원을 소모하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때문에, 위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다운로드 탭의 가장 위쪽 두 파일은 비트별 설치버전이며, 스크린 샷에 강조된 두 파일은 비트별 무설치 버전입니다. 이 글에서는 Portable 파일을 기준으로 진행했습니다.


압축을 풀어보면 위와 같은 파일이 하나 존재합니다. 실행해줍니다.


   이후, 자신이 찾아고자 하는 파일명으로 검색을 해준다면 결과가 바로 나타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많은 파일을 다루거나, 그 파일이 어디에 있는지 자주 찾아야 하는 사용자라면 필수 프로그램이 될 것이라고 생각됩니다.

이것으로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