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plu's Mind

하스스톤 덱 카운팅을 위해 트래커를 사용해보자

반응형

  오늘은 하스스톤 내에서 자신의 덱이 몇 장 남았는지, 또한 상대가 이번 판에 어떤 카드를 사용했는지, 상대에게 걸린 비밀이 최소 X개 중에서 몇 개는 아니라고 확신할 수 있는가(사냥꾼의 명치를 쳤을 때, 비밀이 발동하지 않았다면 뱀 덫이나 저격인 것을 알 수 있듯)에 대해 알 수 있는 툴에 대해서 확인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사실상 이런 부분들은 머리로 생각하거나 종이에 일일히 적어서도 내 카드가 뭐가 남았는지, 상대 카드가 뭐가 남아있을 것 같은가에 대해서 예측이 가능합니다. 비밀도 게임 한두 번 해본 사람이 아니라면 어떤 것을 쳤을 때 나머지 비밀이 어떤 것일지 예측하기도 하죠.(사람들이 대부분 사용하는 덱을 자주 만난 경우라면 그 부분에 대한 예측이 더 쉽겠죠.) 하지만, 이걸 전부 생각으로 풀어내고 진행한다면 사람에 따라 꽤나 골치아플 가능성이 있습니다. 때문에, 이 부분을 해소하기 위해서 특정 툴을 사용하는 것입니다.



하스스톤 덱 카운팅을 좀 더 쉽게 하는 방법은 없을까?

추가 : 삼성 갤럭시 기프트 뒷면을 PC 버전을 통해서 받는 방법은 '이곳'을 참고하세요.


위 페이지의 대, 소문자를 정확히 입력한 후 이동합니다.


하단부에 있는 Installation 아래쪽의 파란색 링크를 눌러줍니다.


이후 새로운 페이지로 이동하게 되는데,


아래쪽의 덱 트래커를 받아주면 됩니다.


압축을 푼 다음에 'Hearthstone Deck Tracker'를 실행합니다.


  기본적으로 로그인 부분에 맞춰져 있는데, 처음 사용하는 경우가 대부분일 것으로 생각되므로 'REGISTER'를 눌러서 내부 내용을 채워줍니다.


  처음 실행하면 위와 같은 모습인 상태일 것입니다. 사용 전에 기본적인 설정을 위해 중앙 상단부의 'options'를 눌러줍니다.


Opponent 부분의 셋팅을 위와 같이 맞춰줍니다.


  Player 부분 또한 동일하게 맞춥니다. 설명을 보고 자신에게 필요하다고 생각되는 부분은 추가적으로 활성화 해주면 될 것으로 보입니다.


Appearance 탭의 Primary 설정을 Korean으로 바꿔줍니다.


  자신의 덱을 리스트에 올리기 위해서는 'IMPORT - FROM GAME: CONSTRUCTED' 메뉴를 선택하는 것이 가장 빠릅니다.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프로그램이 켜져있는 상태에서 '메인화면 - 내 카드 - 프로그램에 추가하고자 하는 덱을 열어서 펼침 - 완료 - 뒤로를 눌러서 메인화면으로' 이동한 뒤에 위의 버튼을 눌러주면 불러오게 됩니다.


  처음에 불러왔을 때 장 수가 제대로 표기되어 있지 않거나, 다른 카드가 들어와 있을 수 있으므로 장 수의 경우는 마우스 클릭으로 조절이 가능하고 없는 카드는 우측의 검색창을 이용해서 불러올 수 있습니다.


이후, 우측 상단부의 SAVE를 눌러서 덱을 저장합니다.


게임 도중에 얻은 카드가 어떤 것인가에 대해서 노란색으로 표시를 해주며,


상대가 낸 카드 및,


   서론에서 언급했듯이 자신의 행동에 따라 어떤 비밀은 아닌가에 대해서 모두 알려줍니다. 위 툴을 이용해서 상대가 어떤 덱인지, 뭐가 몇 장이 남아있을 지 머리로 예측하기가 쉬우며 자신의 남은 카드도 표시하므로 이후에 어떤 카드를 얻으면 역전하거나 압도적으로 굳힐 수 있는 등의 생각을 하기 쉽습니다.

이것으로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