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plu's Mind

자바 삭제, 빠르게 제거하고 원하는 버전을 설치하자

반응형

  오늘은 자바의 삭제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일반적으로 특정 게임 등을 구동하고자 할 때 자바가 PC에 기본적으로 깔려 있어야 쉽게 진행이 가능한데, 이미 깔려있는 자바가 있더라도 제대로 작동하지 않거나 하는 경우에는 지우고 구버전을 새로 깔아야만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때문에, 이 글에서 자바 공홈에서 언급한 방법과 개인적으로 가장 간편하다고 생각되는 방법 2가지를 모두 언급할 것이며, 최신버전의 경우에는 공홈에서 안내하는 방법을 통해서 진행이 불가능하다는 점 정도만 알고 읽어내려가면 될 것으로 보입니다.



자바 삭제, 2가지 방법에 대해

가장 간단한 방법에 대해서 언급했습니다.


  일반적으로 위 페이지에서 'Java 설치 제거 도구'를 받을 수 있는데, 이건 최신 버전이 아닌 경우에만 삭제가 가능하기 때문에 서론에 언급한 바와 같이 삭제 불가능한 경우가 있을 수 있습니다.


물론, 최신이 아니라면 위 툴로 지우는게 가장 안전하다고 자바 홈페이지에는 언급되어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지우는 가장 간단한 방법은 제어판을 사용하는 것입니다.


  제어판의 보기 기준이 '범주'로 설정된 경우 좌측 하단부에 '프로그램 제거'가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눌러서 진행합니다.


   이후, 'Java…'꼴로 쓰여있는 버전을 지운 뒤에 자신이 받고자 하는 것들(구버전 등)을 받아서 설치해주면 기존 최신 버전에서 사용했을 때 발생했던 문제를 해결할 수도 있습니다.

이것으로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