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plu's Mind

마크 PE 멀티, 아이피타임 공유기로 진행하는법

반응형

  오늘은 마인크래프트의 모바일 버전인 포켓 에디션을 기준으로 공유기를 사용해 멀티를 진행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보통 PE 버전의 멀티는 서버를 모바일에서 여는법, PC로 여는법과 모바일에서 열기에는 렉이 너무 심해지므로 서버 개념 없이 플레이어가 진행 중인 방에 참여해서(?) 하는 3가지 방법이 있습니다.(3번째는 개인적인 추측) 이 글에서는 3번째 방법에 대해서 다룰 것이며, PE 버전 내에서 기본적으로 지원하는 기능이므로 다른 툴을 사용하지 않아도 되서 연결 측면에서 편하긴 합니다.



마크 PE 멀티, 공유기로 진행해보자

서론부에서 언급했듯이, iptime기기와 PE버전에서 기본적으로 제공하는 기능을 조합하여 설명했습니다.


  우선적으로 공유기의 설정을 위해 인터넷 익스플로러 기준으로 주소창에 192.168.0.1을 눌러서 위의 페이지로 진입합니다. 처음 아무것도 비밀번호를 설정하지 않았다면 아래 화면부터 진행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관리도구를 눌러 진행합니다.


이후, 공유기에 스마트폰을 접속한 뒤에 아이피 주소를 확인해줍니다.


  '고급 설정 - NAT/라우터 관리 - 포트포워드 설정' 순으로 이동합니다. 이후, 프로토콜 UDP, 외부포트 19132~, 내부포트 19132~, 규칙 이름은 아무거나, 내부 IP주소의 경우엔 스마트폰에 부여된 아이피를 입력해줍니다. 정의된 리스트 부분은 건드릴 필요 없습니다.


이후, 폰으로 접속하고


호스트가 아무 맵이나 만들어서 진입해줍니다.


그리고 호스트가 자신의 아이피를 위 페이지에서 확인한 뒤 들어오고자 하는 유저에게 알려줍니다.


   들어오려는 유저는 폰마크의 메인화면부터 '플레이 - 신규 - 고급 좌측의 +버튼 - 호스트가 알려준 아이피 주소를 입력 후에 서버 추가' 과정을 거쳐주면 호스트가 이 글에서 언급한 방법대로 설정한 공유기에 접속되어 있으면서 게임을 플레이 중인 경우에 호스트의 방으로 진입이 가능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것으로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