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plu's Mind

스피커 헤드셋 동시에 켜는 방법

반응형

  오늘은 스피커와 헤드셋을 동시에 켜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일반적으로 PC에 두 개의 스피거 잭을 연결(앞, 뒤)했을 경우, '소리 - 녹음 장치' 설정에서 기본 장치를 변경함에 따라 그 2개 내에서 기본으로 선택된 것에서 소리가 나는 것을 확인할 수 있는데, 이 글에서 언급하는 방법을 사용해보면 제목과 같이 스피커, 헤드셋의 음을 같이 낼 수 있습니다. 이 방법은 2개의 전환을 귀찮아하거나 2개의 장치를 동시에 사용하고자 할 때 꽤 괜찮을 것으로 보이며, 알아둔다고 해서 나쁠 것은 없어 보입니다. 굳이 Y잭을 사지 않아도 할 수 있다는게 장점입니다.



스피커 헤드셋 동시에 켜기, 툴의 설정을 통해

리얼텍 관리자 프로그램을 통해 설정하는 방법에 대해서 적었습니다.


  보통 웬만한 드라이버 업데이트를 모두 끝내놓은 PC들은 시작메뉴 우측 하단부의 ▲ 버튼을 눌러보면 'Realtek HD 오디오 관리자'가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없다면 리얼텍 페이지에서 따로 툴을 받아서 설치하시기 바랍니다.


실행해준 뒤, 우측 상단부의 1번과 2번 버튼을 아래에 차례대로 설명했습니다.


위가 1번입니다. 커넥터 설정 창을 열어준 뒤, '전면판 잭 탐지 사용 중지'에 체크하고 '확인'을 눌러줍니다.


   이후, 2번 '장치 고급 설정' 창을 열어준 뒤에 위쪽의 체크로 변경해줍니다. 이렇게 설정하고 확인을 누른 순간 본체 전, 후면에 꼽힌 장치에서 모두 소리가 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굳이 Y잭을 사지 않아도 충분히 설정이 가능한 부분이므로 일단 이 방법을 먼저 해보고 안된다면 차선책으로 가는 것이 효율적일 것 같습니다.

이것으로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