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plu's Mind

토렌트 시드 삭제와 자동종료 팁

반응형

  오늘은 토렌트를 지속적으로 사용하게 되면 그 사용한 수만큼 쌓이는 시드를 삭제하는 방법과 다운로드가 다 끝났을 때 토렌트부터 PC까지 자동으로 종료하게끔 맞추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일반적으로 토렌트에는 시드라는 배포자의 의미를 가진 단어가 존재하는데, 따로 파일을 지우지 않더라도 배포하고 싶지 않다면 툴 내에서 '파일 우클릭 - 정지' 순의 과정을 통해서 진행할 수 있습니다. 때문에 이 글에서 언급하는 방법처럼 시드 파일을 지우지 않아도 배포는 하지 않을 수 있지만, PC에 그냥 찌꺼기처럼 쌓이는 부분이 있기 때문에 삭제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라고 생각됩니다.



토렌트 시드 삭제, 그리고 다운로드가 다 되었을 때 자동 종료하는 방법

필수 : 이 글은 '이곳'을 참고하며, 아래의 내용을 따라가세요.


받아서 압축해제 후, 실행하면 위와 같은 창이 뜹니다. '찾기'를 눌러줍니다.


시드가 검사된 것을 확인할 수 있으며, '전체삭제'를 누르면 전부 없어지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후, 자동 종료 하는 방법에 대해서 설명이 이어집니다.


좌측 상단부의 '옵션 - 자동 종료'순의 버튼에서 자신이 원하는 작업을 선택하면 됩니다.


   간단한 예로, 다운 과정이 다 끝났을 경우에 툴을 자동으로 끄게끔 셋팅했는데, 어느정도 시간 뒤에 꺼짐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보통 큰 용량의 파일을 받을 때 PC를 자동으로 종료하게끔 맞추고 싶다면 위 방법을 사용하는 것이 효과적일 수 있겠습니다.

이것으로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