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plu's Mind

윈도우10 백신, Avast의 설치부터 셋팅까지 정리

반응형

  오늘은 윈도우10에서 사용하기에 적절한 백신인 어베스트의 설치부터 셋팅까지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보통 주변에 PC를 사용하는 분들은 대부분 국내 백신을 사용하거나, 2개 이상 쓰는 경우를 본적이 있습니다. 2개 이상의 사용은 당연히 추천하지 않으며, 이 글에서 소개할 툴이 대부분의 국내 백신들보다 객관적으로 신뢰할 만한 수준이기 때문에 다른 것들은 지우고 어베스트만 깔아도 이후 PC의 바이러스 관리는 따로 하지 않아도 됩니다.

  또한, 이 글에서는 이 툴의 삭제 방법에 대해서도 상단부에 다뤘는데, 홈페이지 내에서 전용 툴을 제공하기 때문에 이를 사용해서 지워줘야만 합니다.



윈도우10 백신, Avast !

추가 : 반대로 이 백신을 지우는 방법에 대해서는 '이곳'을 참고하세요.


어베스트 공홈에서 조금 스크롤하면 다운로드 버튼이 있습니다.


눌러주면 아래쪽으로 스크롤 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으며, Essential 버전을 받고, 설치합니다.


위 다운 페이지에서 추가적으로 버튼을 눌러주면 진행할 수 있습니다.


  설치과정 도중에는 크게 중요한 부분은 없으나 Google 툴바 관련 사항이 아래쪽에 표시되어 있으므로 사용하지 않는다면 체크를 해제할 필요가 있습니다.(기본적으로 체크되어 있으므로)


설치 완료 후에는 자동으로 검사를 진행합니다. 이 과정은 꽤 빠르게 끝나는 편입니다.


중앙 상단부를 보면 '등록'이 있는데, 눌러줍니다.


좌측 하단부의 회색 '선택'을 눌러줍니다.


아무 이메일이나 입력하고 '등록'을 누르면


   프리 안티바이러스의 라이선스가 1년 연장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1년 후에는 다시 연장하면 이어서 사용이 가능하며, 주기적인 업데이트만 꼬박꼬박 받아서 설치한다면 나머지는 건드리지 않아도 되므로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추가적으로 이 툴은 윈도우 내의 기본 제거툴 등으로 제거가 불가능하므로, 삭제 방법에 대해서 상단부에 링크를 해뒀으니 참고하시면 됩니다.

이것으로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