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plu's Mind

트위치 방송에 실시간 채팅 띄우는 방법

반응형

  오늘은 트위치 방송에서 실시간 채팅을 화면에 띄워놓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보통 트위치 방송의 대부분은 XSplit을 사용하는데, 이 툴과 함께 Twitch에서 다른 툴을 사용한다면 팔로우나 도네이션 알림, 그리고 이 글에서 간략하게 다룰 채팅을 띄워놓는 방법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보통 엑스플릿의 내부에도 채팅을 실시간으로 띄워주는 플러그인을 받아서 사용이 가능한데, 오늘 소개할 곳에서는 더욱 다양한 기능까지 함께 이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더 많은 응용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트위치 방송, 채팅을 실시간으로 띄워주는 방법

추가 : OBS로 Twitch에 방송을 진행하는 방법은 '이곳'을 참고하세요.


위 페이지로 이동한 뒤, 우측 상단부의 로그인을 눌러주거나 하단부의


Connect your Twitch account를 눌러줍니다.


이후, 자신의 계정으로 간단한 로그인 과정을 거쳐줍니다.


오버레이 매니저 화면으로 이동된 것을 확인할 수 있는데, 'Create New Overlay'를 눌러줍니다.


  오버레이의 크기를 자신이 진행하는 방송의 해상도 크기와 맞춰야 하는데, 가로 세로 10픽셀정도 낮춰서 적어주면 이후에 방송 적용 후 드래그 모양이 생기지 않아서 더 보기 좋습니다.


이 글에서는 그냥 해봤던 부분을 가져와서 설명을 진행합니다. 우측 상단부의 Widgets 메뉴를 선택합니다.


좌측에서 '트위치' 메뉴를 선택하면 위젯 가장 마지막이 'Twitch Chat'인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위젯을 눌러서 추가한 뒤에 다시 에디터 화면으로 이동하고 채팅의 위치를 설정합니다.


이후, Overlay URL을 눌러서 주소를 복사해줍니다.


위처럼 주소가 나오는데 복사합니다.


XSplit 화면에서 '소스 추가 - Other - Webpage URL'을 선택합니다.


   아까 복사했던 주소를 붙이고 편집했던 오버레이 화면이 뜨면 툴 내에서 전체 크기로 늘려주면 됩니다. 이후에는 방송 내부에 올라오는 채팅과 동일한 속도의 채팅이 방송에도 나가는 것을 확인할 수 있으며, 서론부에 언급했듯이 채팅 말고 다른 플러그인들을 추가하면 그 용도들에 맞게 쓸 수 있습니다.

이것으로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