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plu's Mind

PS4 안드로이드에 화면을 불러와서 진행하는 방법

반응형

  오늘은 PS4의 화면을 PSVita가 아닌,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에 띄워서 듀얼쇼크4로 플레이 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전에 비타로 불러와서 진행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본적이 있는데, 이게 문제가 화면이 중간에 어두워진다는걸 해결하지 못하는 것이었습니다.(개인적으로) 때문에, 방법만 블로그에 올리고 자세한 해결 방법에 대해서는 따로 찾아보지 않았고 이후에는 관심을 아예 접었던 것으로 기억합니다. 그리고 이후에 다시 찾아봤더니, 오늘 글에서 다룰 방법을 찾았습니다.

  아직 시도 및 성공만 해봤기 때문에 앱에 대한 아주 자세한 사용법은 모르며, 제가 썼던 방법에 대해서만 언급했습니다.



PS4 안드로이드에 화면만 가져와서 플레이해보자

필수 : 이 글을 따라하기 전에 다른 플스 계정을 생성해야 하므로 '이곳'을 참고하세요.

(다른 PS 계정 생성까지만 따라하면 됩니다.)


  위 페이지로 이동해줍니다. 스트롤을 어느정도 내리다보면 버전과 다양한 다운로드 페이지의 링크가 추가되어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는데, Mediafire로 이동해서 apk를 받아주면 됩니다.

  폰으로는 클라우드나 위 페이지로 직접 이동해서 받는 등의 여러 방법이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스마트폰 내에서 .apk 파일을 실행하고 설치해줍니다.


넘어가기를 누른 뒤, 오른쪽 스크린 샷과 같은 화면에서 '다음'을 선택합니다.


로그인 화면이 나오는 것을 확인할 수 있는데, 새로 만든 계정으로 로그인 해줍니다.


  이후, 다시 아까의 화면에서 '다음'을 선택하면 PS4를 검색하게 되는데, 일반적으로는 위처럼 '설정 - 리모트 플레이 접속 설정 - 기기 등록하기' 순서대로 선택해야 합니다. 이후, 나오는 8자리 번호를 기기에 입력합니다.


이제 위처럼 세로화면으로 실행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으며,


   가로로 눕혀두면 가로화면으로 할 수 있습니다. 이제, 본 계정으로 PS4에 접속하여 게임을 플레이하면 위 스마트폰으로는 부계정으로 보는 것이 되기 때문에 듀얼쇼크4를 사용해서 플레이가 가능합니다. 또한, 가로 세로 화면 전환이 잦은 경우에는 가로로만 설정되도록 특정 앱을 사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이것으로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