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plu's Mind

아이폰 배터리 사이클, 5분 내로 확인해보기

반응형

  오늘은 아이폰의 구입 후부터 현재까지의 배터리 사이클을 확인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일반적으로 현재 스마트폰들은 리튬 이온 배터리를 사용함을 알 수 있는데, 이것의 단점이 사용할 수록 수명이 줄어든다는 점입니다. 때문에, 이런 기기들을 2년씩 배터리 교체 없이 사용하다 보면 풀충이 된 상태라도 모두 소모할 때까지 시간이 굉장히 줄어든 것을 체감할 수 있습니다. 때문에, 사이클을 따로 확인할 필요 없이 이정도면 교체해야겠다 싶은 경우가 있는데 이때 바꿔주면 적절합니다. 정 궁금하면 이 글에서 언급하는 방법을 통해 확인을 해보고 판단하면 됩니다. 참고로 아주 정확하지는 않습니다.



아이폰 배터리 사이클, iBackupBot 툴 사용하기

추가 : 배터리를 오래 사용하기 위한 방법인 기기 최적화는 '이곳'을 참고하세요.


위 페이지로 진입한 뒤, 'Download'를 눌러줍니다.


  아래쪽에 보면 iBackupBot for Windows와 Mac의 2가지가 존재하는데, PC OS에 맞게끔 받아줍니다. 다운 버튼은 페이지의 우측에 존재합니다.


설치 과정 중엔 중요한 부분이 없으므로 생략합니다.


  다 설치한 뒤, 실행하면 위처럼 화면이 나타납니다. 기기를 PC와 USB로 연결해준 뒤, 좌측 하단부의 기기명을 눌러줍니다.


이후 기기의 이미지 아래쪽의 'More Information'을 눌러주면 확인이 가능합니다.


   사이클 카운터와 디자인 용량, 현재 풀 차지 용량을 순서대로 확인할 수 있으며, 풀 차지 용량의 경우에는 정확하지 않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개인적인 사용 결과로는 적당히 600사이클이 넘어가면 배터리를 바꾸는 것이 좋아 보입니다.

이것으로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