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plu's Mind

윈도우10 인터넷익스플로러로 기본 브라우저 변경 방법

반응형

  오늘은 윈도우10 기준으로 기본 브라우저를 엣지에서 IE 11로 변경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일반적으로 윈10으로 올리는 것에는 큰 문제가 없으나, 이후 익플 기본 설정이 엣지로 변경되는 바람에 국내에서 사용하고자 하는 액티브X 등을 사용하는 사이트를 제대로 이용하기 껄끄러워졌습니다. 즉, 엣지로 켜더라도 IE로 다시 페이지를 열기와 같은 버튼을 통해서 진입해야 하는 문제가 생겼다고 보면 정확합니다.

  때문에, 이 글에서는 윈10 기본 기능을 이용해 이전에 쓰던 IE 11버전으로 기본을 변경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윈도우10 인터넷익스플로러, 다시 바꾸고싶다면 ?

추가 : 처음 윈10으로 올렸는데, 소리가 나지 않는다면 '이곳'을 참고하세요.


'시작 - 설정' 순으로 눌러줍니다.


이후, '시스템' 항목을 선택합니다.


'기본 앱 - Microsoft Edge' 순으로 선택합니다.


  이후, PC에 설치된 다양한 브라우저들을 확인할 수 있는데, 이곳에서 Internet Explorer를 선택하면 기본으로 선택되어 있는 것이 바뀌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는 평소와 마찬가지로 엣지에서 IE로 열기라는 약간 불편한 과정을 거치면서도 진행할 수 있습니다. 실질적으로 컴의 사양이 높다면 엣지나 11이나 어떤 것을 사용하든 체감이 될 정도의 속도차는 느끼지 못할 것으로 보고 있으며, 이런 경우와 서론부에 언급한 경우를 합쳤을 때의 결론은 아직 한국에서는 11버전을 사용하는 것이 좋을 것이라는 생각입니다.

이것으로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