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plu's Mind

디스플레이 드라이버가 응답을 중지하고 복구됨, 문제 해결법에 대해서

반응형

  오늘은 제목 그대로 갑자기 화면이 껐다 켜지면서 에러가 뜨는 문제의 해결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일반적으로 에러 명대로 생각해본다면 그래픽카드쪽의 문제라고 추측할 수 있습니다. 때문에, 에러가 뜨는 원인부터 짚어봐야 하기 때문에 PC를 끈 후, GPU를 뺀 다음에 지우개로 그래픽카드와 메인보드 사이의 접촉부를 깔끔하게 닦고 다시 끼워보고 같은 에러가 나는지 확인하는 것이 가장 첫번째로 거쳐봐야 할 사항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하드웨어적 에러(접촉부)가 아니라면, 그래픽카드 자체가 고장이 났을 수도 있고 그다음이 PC에 설치되어 있는 드라이버의 문제일 가능성이 있습니다. GPU 자체 에러라면 수리해야겠지만, 우선적으로 할 수 있는 것부터 해봤을 때 대부분 엔비디아 제품을 사용하기 때문에 드라이버의 재설치 과정을 거쳐주는 것입니다.

  그래도 해결이 안된다면 하드웨어 자체의 문제 또는 파워의 문제라고도 생각할 수 있습니다. 즉, 파워를 통해 GPU에 어떤 영향을 줬기 때문일 수 있는데, 이런 경우는 마이크로소프트 공홈의 Fix it 툴을 사용해서 해결할 수 있는 경우가 있습니다. 앞서 핵심적인 사항들은 모두 언급했으므로 위 내용을 바탕으로 PC를 어느정도 고쳐본 다음에도 안된다면 이 글의 제목 하단부터 적혀있는 내용을 통해 MS의 툴을 한 번 사용해보시기 바랍니다.



디스플레이 드라이버가 응답을 중지하고 복구됨, 마지막 방법

추가 : 무조껀 서론부에 언급한 부분을 거쳐보고 문제가 있다면 해보시기 바랍니다.

  (아래의 방법보다 앞서 언급한 부분이 좀 더 문제 수정에 효율적일 가능성이 높을 수 있습니다. 물론, 아래의 과정도 시간이 크게 걸리지는 않기 때문에 우선적으로 할 가치는 있습니다.)


대, 소문자를 정확히 입력하여 위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위는 마이크로소프트의 문제 해결 페이지이며,


  스크롤을 내리다 보면 '타임아웃 디텍션' 및 '복구 레지스트리 값의 조절'을 통해 GPU의 처리 시간을 늘리는 Fix it 툴이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어려운 말은 치우고 '다운로드' 눌러줍니다.


  '동의함 - 다음' 순으로 진행합니다 MS 공식 툴이기 때문에 스폰서와 같은 프로그램을 제공하지 않습니다. 즉, 다음만 눌러서 진행해도 빠르게 끝납니다.


1분도 필요없습니다.


완료된 후, '닫기'를 선택하면


   시스템 다시 시작 권유창이 뜨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 리붓을 하면 앞서 언급했던 부분에 대한 수정이 이뤄지고, 처음부터 그쪽이 문제였다면 해결되는 것을 순차적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것으로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