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plu's Mind

플레이스토어 카드등록 방법에 대한 정리

반응형

  오늘은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앱 등을 구매하기 위한 방법의 가장 첫번째 단계인 카드를 등록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일반적으로 아이폰의 앱 스토어를 포함한 구글 스토어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해외 결제가 가능한 카드를 사용하는게 공통적이기 때문에 그 부분에 대해서 지원하지 않는 것들은 사용이 불가능합니다.(본문 내에서 언급 할 4종류 중 하나) 때문에, 보통은 통신사를 함께 사용하면서 소액결제 형태로 넘어가는 경우가 흔하고, 통신사 망을 사용하지 못하는 경우에는 카드를 추가적으로 만들어야 합니다.



플레이스토어 카드등록 방법, 카드만 있다면 3분 내로 등록할 수 있다

구글에서 공식적으로 지원하는 기능을 바탕으로 글을 작성하였습니다.


  위 경로를 통해 구글 월렛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전에 우선적으로 계정이 로그인 되어 있어야 하며, 별다른 보안 절차는 진행해 둘 필요가 없습니다.


처음 들어가면 위와 같이 '표시할 거래가 없습니다.'라는 문구가 확인 될 것이며,


좌측 상단부의 3줄로 된 '메뉴 - 결제 수단' 순으로 눌러줍니다. 이후, 푸른색의 '추가' 버튼을 통해서 진행합니다.


위 항목을 모두 채워줍니다. 그리고 '저장'을 눌러주면,


   등록이 완료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결제가 되는지 확인하기 위해서 1달러가 잠깐 빠져나갔다가 들어오는 것을 스마트폰 문자 알림으로 확인할 수 있으며, 이후에는 모바일 기기 플레이스토어를 카드 등록한 계정으로 로그인한 뒤 사용하면 무리없이 진행할 수 있습니다. 가장 핵심적인 것은 '자신이 소유하고 있는게 등록이 가능한가에 대한 여부'라고 생각됩니다.

이것으로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