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plu's Mind

유튜브 재생목록 만들기, 반복재생까지 간단하게

반응형

  오늘은 유튜브를 사용하는 유저에게 도움이 될만한 팁인 재생목록을 만드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보통 자신이 원하는 영상을 특정 카테고리대로 모으고자 하는 경우에 사용하는데, 반복재생 기능도 있으므로 특정 사용자들은 뮤비를 잔뜩 넣어서 재생하곤 합니다. 일반적으로 채널을 운영하는 분들의 경우는 재생목록이 대부분 그 채널에 올라와 있는 동영상을 카테고리별로 정리한 경우가 많기는 하나, 공개 설정이 가능하기 때문에 자신의 채널에 방문한 타유저가 볼 수 없게 맞추는 방법도 있습니다.(공개설정 전환)



유튜브 재생목록 만들기, 핵심만을 정리해보았다

추가 : YouTube 내에 실시간 스트리밍과 그 영상을 웹에 저장하는 방법은 '이곳'을 참고하세요.


  추가하고자 하는 영상 페이지로 이동한 뒤, PC화면 기준으로 스크린 샷과 같은 위치에 있는 '추가' 버튼을 눌러줍니다.


이걸 한번도 이용하지 않은 계정이라면 위처럼 뜹니다.


확인을 눌러줍니다.


이후, '추가 - 새 재생목록 만들기' 순으로 눌러준 뒤,


  '제목 입력 - 만들기' 순으로 선택합니다. 보통 처음에 이와 같은 방법으로 만들어준 재생목록의 경우에는 바로 영상이 추가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유튜브 좌측 상단부의 메뉴를 눌러준 뒤, 만든 재생목록을 누르면 아래와 같이 설정이 가능합니다.


   재생한 이후의 목록에서는 반복 등의 셋팅이 가능하며, 목록을 추가적으로 만드는 것은 자신 채널 내에서 부가적으로 공개 설정까지 변경하며 생성할 수 있으므로 특정 채널을 운영하는 분들이면서 비공개로 만들고자 할 경우 원하는데로 맞츨 수 있습니다.

이것으로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