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plu's Mind

윈도우10 내컴퓨터 위치 확인 및 바탕화면 셋팅방법

반응형

  오늘은 최근 업데이트된 윈도우의 최신인 10 기준으로 내컴퓨터의 위치를 바탕화면으로 셋팅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일반적으로 새로운 OS가 등장하게 되면 이전 OS와의 유사점은 있겠으나 메뉴 인터페이스나 여러 버튼들의 위치가 전체적으로 변하기 때문에 필수적으로 셋팅해야 할 부분들은 따로 찾아서 먼저 설정해두는 것이 좋습니다. 이번에 등장한 10 버전은 인터페이스가 8과 7 사이라 대부분의 사람들이 사용 중인 7 버전을 고려한 것으로 보입니다.(초기 8 때는 시작메뉴마저 없어져서 굉장히 불편했다는 말들이 있었는데, 불과 수 년 만에 10으로 올라오면서 다시 친근한 인터페이스로 바뀌었습니다. 확실히 7과 8에는 이런 부분의 격변으로 인해 사용 난이도가 높아진 것으로 보였었습니다.)



윈도우10 내컴퓨터, 바탕화면에 빠르게 셋팅하는 방법

버전과는 상관없이 설정하는 법은 동일합니다.


좌측 하단부의 '시작메뉴 - 설정' 순으로 눌러줍니다.


새롭게 설정 창이 뜹니다. 이 부분은 Win 7 기준으로 제어판이라고도 볼 수 있습니다. '개인 설정'을 눌러줍니다.


'바탕 화면 아이콘 설정'을 선택합니다.


이 부분에서 '컴퓨터'를 선택합니다. 이후, 확인을 눌러주면 아래처럼 변경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현재 윈7 기준으로는 매우매우 간단한 팁이지만, 10 버전을 처음 사용하는 분들의 경우엔 '내 컴퓨터' 부터 찾기가 힘이 들 수 있습니다. 익스플로러 또한 엣지와 11버전 두가지로 나뉘기 때문에 어떤 것을 선택적으로 사용할 것인가, 기본 브라우저를 어떻게 11로 바꾸는가 등에 대한 방법은 다음 글부터 언급할 것입니다.

이것으로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