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plu's Mind

80070002 또는 80070003 윈도우 업데이트 에러 해결하기

반응형

  오늘은 윈10으로 업데이트 도중 발생하는 에러인 80070002 또는 3 에러를 해결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일반적으로 MS에서 지원하지 않는 툴의 경우에는 각 제조사에 문의하면 되지만, 이런 경우에는 보통 공식 홈페이지에서 해결 방법을 찾을 수 있습니다. 이런 사례의 경우엔 툴과 함께 주어지므로 받아서 실행만 한다면 대부분 해결할 수 있습니다.





업데이트 도중의 80070002 또는 80070003 에러 해결방법

추가 : Windows 10의 예약을 취소하는 방법은 '이곳'을 참고하세요


보통 업데이트 중에 위와 같은 에러 메시지가 뜨면서 다시 시도를 눌러도 위 화면만 반복됩니다.


때문에, 위 페이지의 '대, 소문자를 정확히' 입력하여 이동해줍니다.


하단부에 Fix it 툴이 제공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는데, 바로 실행해줍니다.


'다음'을 눌러서 진행합니다. 크게 중요하지 않은 부분이므로 일부 과정이 글 내에서 생략되었을 수 있습니다.


대충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오면 우측 하단부의 '닫기'를 눌러서 진행합니다.


아까의 제어판 업데이트 화면에서 '다시 시도'를 선택합니다.


이 경우에 위처럼 뜨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우측 하단부의 윈10 아이콘을 눌러서 위와 같은 창을 띄워준다면 다운이 진행 중인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다시 업데이트 화면으로 이동해주면 다운로드가 진행 중임을 알 수 있고, 만약 위와 같이 진행되지 않는다면 재부팅을 한번 거쳐보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이후 '지금 업그레이드 시작'을 누르면 윈10으로의 업뎃이 진행되는 것을 볼 수 있고, 이 진행 과정은 어느정도 시간이 걸릴 수 있으므로 노트북의 경우에는 전원이 도중에 끊어지지 않게끔 선을 연결한 상태를 지속해야 합니다. 올리는 도중에 전원을 내리거나 하는 경우에 이후 재설치 도중 에러가 생길 수 있으므로 이 부분만 주의한다면 시간 정도만 투자해서 쉽게 업뎃이 완료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이것으로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