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plu's Mind

C드라이브 용량 정리, 짧은 시간에 크게 줄여보자

반응형

  오늘은 C드라이브를 포함한 사용 중인 PC의 모든 저장공간을 확보하기 위해 가장 짧은 시간내에 많이 줄이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일반적으로는 제어판을 통해 가장 용량이 큰 설치된 파일들만 지우기 마련인데, 이런 경우는 당연히 비설치 파일은 나타나지 않게 되므로 효율적인 제거가 불가능합니다. 때문에, 일일히 찾아서 지운다고 해도 자신도 모르는 경로에 파일이 저장되어 있을 가능성이 있기 때문에 이번 글에서는 짧은 시간에 가장 커다란 용량을 확보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볼 것입니다.



C드라이브 용량 정리를 위한 사전 작업 방법

추가 : 이 기능에서 다루는 부분 외의 용량 확보 작업은 '이곳'을 참고하세요.


  우선적으로 위 페이지를 대, 소문자 정확히 입력하여 이동합니다. 이후, 녹색 버튼을 눌러서 파일을 받고 다운받는 경로를 지정 후 받아줍니다. 이 과정에는 어떠한 설치도 없으며, 그냥 무난하게 다음만 누르면 됩니다.


파란 아이콘을 눌러서 실행합니다.


이후, 위처럼 공백인 화면을 볼 수 있는데,


'Scan - 로컬 디스크' 순으로 눌러줍니다.


  이후, 바로 스캔이 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으며, 위처럼 용량대로 나열됩니다. 일반적으로는 SSD를 사용 중인 C보다는 기타 용량으로 사용 중인 하드디스크가 설치되지 않은 파일 위주로 저장하기 때문에 위 툴을 이용하여 사용 중인 공간을 체크한 뒤에 정리해주는 것이 좀 더 빠릅니다. 이 툴 내에서도 삭제의 진행이 가능하기 때문에 아무래도 일일히 손으로 찾는 것 보다는 효율적이리라 생각됩니다.

이것으로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