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plu's Mind

카카오톡 로그아웃 하는법, 폰으로 PC를 종료하자

반응형

  오늘은 카카오톡의 기본적 + 간단한 + 핵심적인 기능 중에 하나인 스마트폰을 사용한 PC 로그인 해제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카톡을 사용하다보면 누구나 쉽게 접근할 수 있으면서 꽤 유용하기까지한 기능들이 있습니다. 예를 들면, 채팅 내역을 따로 저장한다거나 실험실을 사용해서 입장 중인 방에 특정 키워드가 뜨면 알림을 준다거나(안드로이드), 최근에 생긴 친구 삭제 기능 등을 예로 들어볼 수 있겠네요. 좀 더 심화하면 두 모바일 기기에서 카톡을 연결하는 방법 등도 있는 것으로 알고 있는데, 이 부분에 대해서는 글 상단부의 링크를 통해 추가적으로 안내하므로 따라서 진행해주면 될 것으로 보입니다.



카카오톡 로그아웃 하는법, 스마트폰에서는 이렇게 해보자

추가 : iOS 기준으로 동시에 2개 이상의 기기로 같은 카톡 계정을 사용하는 방법은 '이곳'을 참고하세요.


  일반적으로는 PC에서 로그인 될 때, 모바일에 알림이 오기 때문에 'PC 설정 - PC인증 해제' 순으로 눌러서 쉽게 로그아웃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그 메시지를 지웠을 경우에는 iOS 기준으로 '더보기 - 설정 - PC버전 관리' 순서대로 눌러줍니다.


   마찬가지 과정으로 진행하면 매우 쉽게 완료할 수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카톡의 필수 기능들은 1분 내로 사용할 수 있게끔 매우 간단하게 만들어져 있으며, 이 방법을 통해 공용 PC에서 로그아웃을 하지 않고 다른 장소로 이동했다면 개인정보 유출의 방지를 위해 위와 같은 기능을 미리 기억해둔 뒤에 유용하게 사용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모바일 기기를 2개 이상 동시에 이용하는 경우에 카카오톡을 함께 사용할 수 있는 방법이 있는데, iOS 기준으로 이 글의 상단부에 링크를 해뒀으므로 참고하면 경우에 따라 유용한 정보가 될 수 있습니다.

이것으로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