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plu's Mind

크롬 탭의 글꼴이 변형된 경우 다시 고치는 방법 !

반응형

  오늘은 크롬 내에서 탭 글꼴이 이상하게 바뀐 경우에 다시 윈7에 크롬을 초기 설치했을 때와 같게 바꾸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아무런 설정도 건드리지 않았는데, 뜬금없이 크롬의 탭 글꼴이 매우 찌그러져 보이더군요.(본문 내에 스크린 샷을 함께 포함했습니다.) 때문에, 해결하는 방법을 혼자 찾다가 발견하긴 했습니다만, 이게 모든 유저에게 문제 해결까지 데려다 줄지는 모르겠지만 적용해볼 가치는 있습니다.



크롬 탭의 글꼴 변형, 이렇게 다시 수정해보자

추가 : Chrome에서 Gmail을 사용하는 경우에 적절한 확장프로그램은 '이곳'을 참고하세요.


  위쪽을 보면 탭의 글꼴이 매우 일그러져 있습니다. 메플에서 ㄹ이 겹쳐서 내부가 꽉 찬 ㅁ으로 보이기까지 합니다. 이런 사소한 것들에 대해서 크게 신경을 쓰지 않는 분들이라면 상관이 없겠지만, 저는 기존과는 달랐던 크롬이 꽤나 거슬렸으므로 바로 해결을 위해서 돌아다녀봤습니다.


우선 설정으로 이동해서 찾아봤지만, 큰 효과는 거둘 수 없었습니다.


물론 위와 같이 '글꼴 및 인코딩' 부분에서 무엇을 건드려도 위쪽 탭의 글씨는 뭉개진 채로 나타납니다.


그래서 새롭게 발견한 것이, 위 페이지로 이동(chrome://flags)한 뒤에 아래와 같이 바꿔주는 것입니다.


   DirectWrite 부분의 사용을 눌렀다가 다시 원래대로 맞춰두는 것입니다. 이 변화를 선택한 뒤에는 아래쪽에 '크롬 다시 시작'이라는 버튼이 나타나는데, 새롭게 실행된 크롬에서는 탭의 글꼴이 새롭게 맞춰져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물론, 이건 대체로 해결하는 방법이기 때문에 사용자의 PC에서는 이 방법이 통하지 않을 수도 있으며, 멋대로 실험실 내부의 기능을 수정하는 경우에는 크롬의 구동에 문제가 발생할 수 있으므로 다시 원래 설정으로 맞춰두는 것을 권장합니다.

이것으로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